직무 · 삼성전자 / 회로설계
Q. 전자공학과 4학년입니다. 회로설계 분야에 지원하고싶은데 고민입니다..
전자공학과 4학년 재학생입니다. 저는 현재 반도체 회로설계(아날로그) 연구실에서 연구생으로 있습니다. 대학원 진학은 생각하지않고 바로 취업을 하고싶습니다. 저는 스펙으로 쓸 것이 회로설계 분야밖에 없는 것 같아서 회로설계 직무에 지원하려고 생각중입니다. - IDEC 반도체회로설계대전 우수상(2위) - 다양한 회로설계 교육 들었습니다.(IDEC, e-koreatech 등) - 반도체 회로설계 연구실 학부생 경험 2022.7~현재 - HSpice, Virtuoso Tool 사용 가능함 (전문적으로까지는 아님) - 반도체 공학, 전자회로1, 전자회로2, 등 반도체관련 학업 지식 - 자격증은 OPIC IM1 있습니다. 이 외에 자격증은 없고 대충 스펙은 이정도입니다. 학점은 3점 후반대입니다. 회로설계분야에 학부생이 가기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또한 스펙을 더 쌓고싶은데 어떤 것이 필요할지도 궁금합니다.ㅠㅠ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2023.07.20
답변 4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스펙은 충분해보이시며 필살기 2개정도를 골라서 수치적으로 개선한 것 또 전문용어를 조금 섞어가면서 두괄식으로 자소서를 미리써보고 gsat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gsat에서 to가적을때는 꽤 많이 떨어집니다. 또 프로젝트나 이런것을 하나 더 하고싶으면 레이아웃쪽을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안경공대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65% ∙일치회사직무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충분히 좋은 경험을 가지고 계시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영어점수를 더 올리시길 바랍니다. ( 시간 되실때)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보통 회로설계에는 석/박사 출신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멘티분의 경우에는 학부생이시기는 하지만 대회에서 수상한 경험도 있다보니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이 되지만 석/박사 선호로 인하여 취업의 문은 다른 직무에 비해서 다소 좁다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영어성적이 다소 낮기 때문에 꼭 더 올리시기를 바라며, 최소 IH는 되시는 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 좋좋다좋다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91% ∙일치회사직무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회로설계 직무도 학부생이 충분히 갈 수 있습니다. 멘티님의 말씀대로 다른 스펙도 추천드려보겠습니다. 현재 교육과 학부연구생 경험이 있으십니다. 이제는 실무적 역량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업연계형 실습과 인턴에 지원해보세요. 실습과 인턴경험은 직무역량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경쟁력도 강화해줄 것입니다 멘티님의 성공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피피치블러썸작성자2023.07.20
혹시 인턴은 회로설계 관련분야로만 추천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다른 분야라도 인턴이나 실습 경험을 추천하시는 건가요!?
함께 읽은 질문
Q. 디지털 회로설계 취업준비 질문
취업준비를 하면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혹시 제가 했던 설계 프로젝트들에 대해서 코드를 어떻게 구성했었는지에 대해 다 기억해야 하나요? 아니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얻었던 경험들 및 지식들을 위주로 구성해서 정리해야 할까요? 제가 했던 프로젝트 및 경험들을 복기해보고 있는데 코드를 처음부터 다시 구성해보면서 복습을 하는게 효율적인지, 아니면 제가 코드 하나하나 분석해가며 정리해 놓은 '노션'이 있는데 그거를 보면서 아 ~ 이거 이런 함수였지 아 이렇게 했었지 이렇게 복기하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취업 면접에서 뭐 코드 어떻게 짜는지 이런걸 묻나 싶어서 그럼 그거까지 생각해서 코드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해보며 복기를 해야하는건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레이아웃 스펙을 어떻게 쌓을까요.
안녕하세요. 스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schematic 설계 경험은 어느 정도 방향을 잡을 수 있었는데, layout 설계 경험을 어떻게 쌓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감이 잘 오지 않아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현업에서 보시기에, 학생이나 신입 수준에서 “레이아웃을 해봤다”라고 말하려면 어느 정도 경험이 의미 있는지, 그리고 레이아웃 설계 역량을 경쟁력으로 어필하려면 어떤 활동이나 연습을 하는 게 가장 도움이 되는지 조언을 주실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Q. 회로설계 관련 질문있습니다.
대기업들에서 신입사원을 뽑거나 혹은 회로설계 직무를 채용할 때, AI 프롬포트 작성과 활용 능력도 중요하게 볼까요? 자기소개서 작성하는데 저에게 영향을 준 사건에서 AI활용해서 좀 괜찮은 임베디드 프로젝트한게 있는데 그걸 AI 활용능력에 붙여서 어필하는 용도로 쓰는게 좋을지 아니면 아예 빼버리는게 좋을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선배님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