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회로설계
Q. 디스플레이에서 반도체 회로설계 이직
디스플레이 회로설계 경험이 나중에 반도체 회사의 회로설계로 이직할 때 도움이 되나요? 다시 말해서, 삼성디스플레이 회로설계 직무 ->삼성전자 ds 회로설계 직무 혹은 엘지디스플레이 회로설계 직무 -> 엘지전자 회로설계 직무 이직할 때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1.02.06
답변 4
- llIIIIl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경력직은 당장 써먹을 인력을 뽑는거라서 이전 회사와 이직 할려는 회사에서 하는 일이 비슷해야 이직이 수월합니다 직무가 같더라도 하는 일이 다르면 경력직 이직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삼성 계열사간 이직은 퇴사후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습니다 아직 신입으로 지원을 하는거라면 차라리 처음부터 원하는 회사에 지원하는게 낫지 않나요?
- 원원이12비엠티코차장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멘티님 고민이 많으신만큼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일단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CVD 이론은 비슷합니다만 설비 규모의 차이와 공정 운영의 차이가 존재를 하기 때문에 충분히 경력으로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취전업략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81% ∙일치회사
이전 경력이 연관성이 있으면 물론 도움은 되겠지만 이직 사유에 대해서 설득력이 있어야할 것같습니다
- 코코지마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76% ∙일치회사
넵. 이직할 때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사용하는 TOOL이나 업무 흐름이 크게 다른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본인의 회로 설계 역량만 잘 어필하신다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레이아웃 스펙을 어떻게 쌓을까요.
안녕하세요. 스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schematic 설계 경험은 어느 정도 방향을 잡을 수 있었는데, layout 설계 경험을 어떻게 쌓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감이 잘 오지 않아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현업에서 보시기에, 학생이나 신입 수준에서 “레이아웃을 해봤다”라고 말하려면 어느 정도 경험이 의미 있는지, 그리고 레이아웃 설계 역량을 경쟁력으로 어필하려면 어떤 활동이나 연습을 하는 게 가장 도움이 되는지 조언을 주실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Q. 디지털 회로설계 커리어 고민: 소규모 중견 vs 스타트업
안녕하세요. 학부 신입으로 취업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제 스펙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 학부 수준 및 아웃풋은 수도권 대학(인하, 아주 라인), 학점은 3 후 ~ 4 초입니다. - 학부연구생으로 NPU 가속기 설계 경험 있습니다. 현재 고민 중인 것은 커리어 방향(성장 가능성)과 이직 가능성(중고신입, 경력)에 대해 ‘소규모 중견’과 ‘스타트업’ 중 어느 곳을 첫 직장으로 삼을지 입니다. 1. 소규모 중견: - SoC 개발 직무, DDI 관련 시스템 반도체 팹리스. - 기존 설계 인력이 석사로만 구성되어 있음. - 급여 근소 우위, 성과급 O - BM 확실하지만 작은 시장 파이 예상 2. 스타트업: - AI/영상처리 관련 IP 설계 10년 이내 팹리스. - 검증 및 설계 참여 가능성 - 성과급, 스톡옵션 X. - BM 불확실, 손익분기점 X, 시리즈 A 커리어 목표: 외국계 팹리스, 외국계 빅테크, 삼성전자 S.LSI 등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대학생 인턴 S.LSI 파운드리 회로설계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 삼성전자 대학생 인턴을 준비하는 4학년 대학생입니다. 인서울 학점 4점 중반대입니다. 회로설계 직무를 희망하고 있고, 이번 인턴 공고에 회로설계는 크게 파운드리와 LSI 사업부가 열려있는데, 어느 사업부에 지원할지 JD를 보면서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제가 디지털 회로설계쪽만 공부해서 로우레벨, 시스템레벨 쪽으로만 관련 대회 수상, 학부연구생 등 스펙을 쌓았습니다. 다만 아날로그회로설계 부분은 역량이 많이 떨어지는 부분이여서, 파운드리와 LSI 사업부 중 어떤 사업부를 넣을지 고민됩니다. 물론 회로설계 분야는 특히 인턴은 인원을 많이 안뽑는 것을 알지만 그래도 통상적으로 두 부서중 어디를 넣는게 더 FIT한지 질문드립니다. 또한, 회로설계는 상위대학 학생들을 많이 뽑는다고 소문으로 들어서 그것도 걱정이 됩니다. 냉철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