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설비기술/개발
Q. 삼성전자 설비기술 중고신입
https://comento.kr/job-questions/%EC%82%BC%EC%84%B1%EC%A0%84%EC%9E%90/%EC%84%A4%EB%B9%84%EA%B8%B0%EC%88%A0%EA%B0%9C%EB%B0%9C/%EC%82%BC%EC%84%B1%EC%A0%84%EC%9E%90_%EC%84%A4%EB%B9%84%EA%B8%B0%EC%88%A0-534771 위와 같은 질문을 했었는데요 저는 대졸예정이고 위 링크의 직무는 초대졸이상의 학력조건임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직무경험을 위해 입사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2024.06.06
답변 8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른 계획이 없다면 하시는게 괜찮아보이네요. 실질 업무는 유사하니까 도움될겁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네. 설비 및 CS엔지니어 업무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안경공대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65%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네 입사하는 것이 유리해 보입니다.
- 기흥평택하드워커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7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취업난이라고 해서 커다란 취업이 목표가 없다면, 삼성전자 생산직군 오퍼레이터도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오케이할듯합니다 이상채택바랍니다
- 메메에모리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4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중에 중고 신입으로 입사할 때도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초대졸 직무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직무 경험만 보자면 상당히 도움되는 직무라고 판단됩니다. 거기서 커리어를 쌓아나간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잠깐 실무를 쌓는 과정으로 이해하시고 6개월 ~ 1년 정도 이후에 중고신입으로 노려보시면 괜찮은 스펙이 될 수 있습니다.
- 황황금파이프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얼마 전 관련 질문에 답변을 드렸던 것 같네요. 초대졸이라고 하더라도 향후 지원하실 설비기술과 연관성이 높은 편인고, 취준활동에 있어 다른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일단은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냉정하게 취준이라고 했을 때, 인턴/특정 자격증 취득이 아니고서는 공백기로 볼 수 밖에는 없습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 설비기술직무는 실제로입사하시면 초대졸분들도 많습니다. 그만큼 업무 롤이 학력과는 엄청 큰 유관이 있는게 아니고 교대근무, 팹대응 등 양산트러블슈팅업무라 배우면 누구나 다 하게됩니다. 그래서 경험이 중요하여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설비기술 PM업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설비기술 엔지니어는 장비의 챔버 내에 파츠를 교체하는 PM 업무도 하나요? 협력사 엔지니어도 PM을 하는데 동일한 업무인건지 궁금합니다. 또한 훗날에 협력사에서 삼성 설비 이직하기에 도움이 될까요?
Q. 삼성전자 설비기술하고 인프라 중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설비기술 직무하고 인프라 직무 중에서 어느 직무에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스펙 국숭세단 기계 전체 3.6 후반 전공 3.6 토스 130 발전소 설비 부서 인턴 플랜트 교육 봉사활동, 아르바이트, 프로젝트 1회 입니다. 어느 직무를 추천하시는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자기소개서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메카트로닉스공학과를 이번에 졸업하고 상반기 공채를 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저는 주로 반도체/자동차 업계 (주로 제조업)의 설비를 개발하는 엔지니어 혹은 MCU를 활용하는 임베디드 관련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제 강점을 자기소개서에 부각시키고 싶은데, 저는 다른 분들이 흔하게 하는 학부연구생을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로봇 동아리 부회장 및 교내 및 교외 대회-공모전에서 9개의 수상을 하였습니다. 제 성격으로 보아 어디 갇혀서 연구하는 것 보다는 제가 주도적으로 풀어가는 삶을 지향하는 것 같습니다. 근데 이걸 어떻게 자기소개서에 녹여야 매력적으로 다가갈까 참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 R&D 분야도 희망하다 보니 이것이 단점이 될까 두려운게 있습니다. 이 활동들을 어떻게 녹여내야 제 강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을까 질문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