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반도체설계
Q. 삼전 메모리 반도체설계
인턴도 직무면접 보나요? 혹시 면접이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이번에 지원자체가 처음이라 모르는것 투성이네요... 정확히 어떤일을 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어디에 초점을두고 면접을 준비해야할지 궁금합니다
2018.04.27
답변 2
- 으으어사고오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90% ∙일치회사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같은 학교 후배님이라 더 반갑네요. 1. 직무면접 진행합니다. 2. 역량은 항상 공부하는 자세, 분석력으로 보시먼 될 듯 합니다. 3. 초점은 내가 공부를 잘해서 이런 거를 하는 거다라는 것이 아니라, 나는 이런 일을 하기 위해 이런 기본기를 다져왔으며 어떤 것이든 잘 배울 자신이 있다라는 것을 어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조직에 잘 녹아들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셔야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채택 후 답글로 부탁드립니다.
- 멘멘티76557작성자
감사합니다 선배님 ㅠㅠ 면접을 임원, 창의성, 그리고 부서별 면접을 본다고하는데 부서별 면접이 직무면접인건가요? 인턴면접에서는 어느수준의 질문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반도체에대해 공부해가야하는건가요(8대공정같은거?) 아니면 전공에대해 공부해가야하나요?(물리전자 전자소자같은과목)
함께 읽은 질문
Q. [인터뷰 요청] [반도체 공정 관리] 준비 중인 학부생 입니다. 현직자님의 소중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희망 직무 현직자 인터뷰라는 학교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멘토님이 계신 삼성 전자의 업무 방식과 전문성에 큰 존경심을 가지고 있어, 실례를 무릅쓰고 이렇게 인터뷰를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과제 수행을 위해 멘토님의 소중한 경험과 직무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직접 듣고 싶습니다. 바쁘시겠지만, 혹시 아래와 같이 인터뷰 시간을 내어주실 수 있으신지 여쭙고 싶습니다. 1. 인터뷰 목적: 학교 과제 제출 및 직무 심층 분석 2. 소요 시간: 약 20~30분 내외 3. 진행 방식: 멘토님께서 편하신 방식(전화, 화상 미팅, 또는 서면 답변)에 맞추겠습니다. 4. 일정 및 장소: - 혹시 멘토님께서 편하신 요일이나 시간대가 언제이신가요? 오프라인 인터뷰가 가능하시다면 제가 멘토님 계신 곳 근처로 찾아뵙겠습니다.
Q. 전자공학과 3학년 2학기를 앞두고 아직 방향을 잡지 못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 3-2 복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제 전공선택도 해야하는데, 제 분야를 아직도 못 정하였습니다. 먼저 저에 대해 설명 하자면 저는 코딩을 잘 못합니다. 회로이론 수업은 재밌었지만 반도체 과목은 정말 이해가 안됐고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저는 영어와 중국어를 할 수 있습니다. 여자여서 방화복 입는 그런 공정쪽은 하고 싶지 않아요. 문과 성향이 좀 있어서 구매직무 쪽을 생각하고 있는데 삼성전자는 구매직무를 많이 뽑지 않는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에도 구매직무가 있는데, 자동차 산업은 전자공학과 보다는 기계과가 메리트가 있어 고민입니다. 전자과는 반도체가 아무래도 많이 뽑고 산업도 큰데 자동차 산업을 가는 것은 좀 두려워요.. 자동차 산업 말고도 여러 분야가 있잖아요. 회로설계, 전파및rf, 반도체, 임베디드, 통신 등이요. 대학원 갈 생각은 없습니다. 저에게 맞는 직무가 뭐가 있을까요?
Q. 삼성선전자 전직동의서 요구 기준
삼성선전자 전직동의서 요구 기준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 있을까요? 크게 아래 케이스가 있는 것 같은데 1번,2번 모두 찾아보니 말이 다 달라서요 ㅠㅠ 도움을 주실 현업자분 계실까요 ? ㅠ 1. 삼전 협력 디자인하우스(Dsp)에서 삼전 이직(에이디/세미/가온 등 회로설계 직무) - 필수로 다 요구하는지? - 사업부/ 업무 연관도에 따라 다른지 궁금합니다. 2. 중소에서 이직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