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반도체설계
Q. 삼전 메모리 반도체설계
인턴도 직무면접 보나요? 혹시 면접이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이번에 지원자체가 처음이라 모르는것 투성이네요... 정확히 어떤일을 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어디에 초점을두고 면접을 준비해야할지 궁금합니다
2018.04.27
답변 2
- 으으어사고오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90% ∙일치회사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같은 학교 후배님이라 더 반갑네요. 1. 직무면접 진행합니다. 2. 역량은 항상 공부하는 자세, 분석력으로 보시먼 될 듯 합니다. 3. 초점은 내가 공부를 잘해서 이런 거를 하는 거다라는 것이 아니라, 나는 이런 일을 하기 위해 이런 기본기를 다져왔으며 어떤 것이든 잘 배울 자신이 있다라는 것을 어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조직에 잘 녹아들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셔야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채택 후 답글로 부탁드립니다.
- 멘멘티76557작성자
감사합니다 선배님 ㅠㅠ 면접을 임원, 창의성, 그리고 부서별 면접을 본다고하는데 부서별 면접이 직무면접인건가요? 인턴면접에서는 어느수준의 질문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반도체에대해 공부해가야하는건가요(8대공정같은거?) 아니면 전공에대해 공부해가야하나요?(물리전자 전자소자같은과목)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 LSI 중고신입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스펙 평가 부탁드립니다.
명지대 전자공학과 학점 3.4 졸업 - 외부 반도체 교육 (rtl 설계) 6개월 참여 삼성 foundry dsp partner 선정 기업 1년 5개월 근무. 수행업무 - UVM 설계 경험 - 삼성 용역 과제 수행(dv 업무) - 3개월 신입사원 교육 ( bus protocol, logic 설계 등 ) - 다양한 script 제작 경험 - 다양한 Peripheral 테스트 경험 ( c compile로 rom booting을 통한 테스트) - SOC 설계 과제 참여
Q. [인터뷰 요청] [반도체 공정 관리] 준비 중인 학부생 입니다. 현직자님의 소중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희망 직무 현직자 인터뷰라는 학교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멘토님이 계신 삼성 전자의 업무 방식과 전문성에 큰 존경심을 가지고 있어, 실례를 무릅쓰고 이렇게 인터뷰를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과제 수행을 위해 멘토님의 소중한 경험과 직무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직접 듣고 싶습니다. 바쁘시겠지만, 혹시 아래와 같이 인터뷰 시간을 내어주실 수 있으신지 여쭙고 싶습니다. 1. 인터뷰 목적: 학교 과제 제출 및 직무 심층 분석 2. 소요 시간: 약 20~30분 내외 3. 진행 방식: 멘토님께서 편하신 방식(전화, 화상 미팅, 또는 서면 답변)에 맞추겠습니다. 4. 일정 및 장소: - 혹시 멘토님께서 편하신 요일이나 시간대가 언제이신가요? 오프라인 인터뷰가 가능하시다면 제가 멘토님 계신 곳 근처로 찾아뵙겠습니다.
Q. 24살에 고민이 많아 너무 힘듭니다. 도와주세요.
1. 집안 사정이 힘들어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생각에 20~24살까지 사이드잡+주식을 병행했습니다. 따로 사무실을 구해서 주식을 열심히 했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급해 공부한 종목이 상승해도 수익 실현을 못하거나 실현을 해도 매우 적은 금액만 반복하는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결국 사이드잡+주식하다가 전업 트레이더를 하려고 했던 꿈은 접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2. 가천대를 현재 자퇴한 상태인데, 올해 1학년 2학기로 재입학이 '무조건' 가능하다는 것을 입학처와의 통화를 통해 확인받았습니다. 전공은 '산업경영공학과'입니다. 근데, 산경은 취직이 힘들어 전화기나 다른 과로 전과하려고 합니다. 3. 결국 경제적인 자유를 이루고 싶은데, 한국의 미래는 힘든 것 같습니다. 특히 2040년에 가까워질수록 저출산, 초고령화 등이 심각한 문제가 되어 제가 가장 경제적으로 빛날 시기에 세금으로 많이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미국으로 가겠다는 꿈이 생겼지만, 비자와 돈 문제로 고민이 많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