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안녕하세요 인턴이 어디가 좋은지 궁금합니다!

구시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공정기술/설비기술 지원하고자 하는 4학년입니다. sk hy-five 신청을 하려고 하는데 어떤 직무를 선택해야 하는지 감이 잘 안잡혀서 현직자 분들께 여쭙고자 합니다. 1. 회사명 : 피에스케이홀딩스 주식회사 직무 : PE(Product Engineer) 상세업무 : 설비 유지 보수 - 고객사 출하 설비의 Set up 및 최적의 가동을 위한 안정적인 유지 보수 관리 업무를 진행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통한 반도체 장비 결함 진단 및 문제 해결 조치, 고객사 VOC 2. 회사명 : 피에스케이홀딩스 주식회사 직무 : 생산·제조[CS], 생산관리 상세업무 : 생산 공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숙지하여 작업을 지시· 결과를 보고하고, 표준화를 통한 제품의 품질 및 생산/ Field Service의 안정화를 도모하며, 원활한 생산 업무를 위한 지원 활동을 수행함 이 두가지 직무의 차이점이나 어떤것이 더 제 직무에 적합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06.27

답변 7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삼성의 공정 및 설비 지원하실 것이라면 1번 추천드립니다. 2번은 기술직 보다는 생산관리에 더 가까운 것 같네요~

    2024.06.28


  • M
    Memory Department삼성전자
    코전무 ∙ 채택률 83%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번은 설비기술 직무와 적합해 보이네요 설비기술 직무가 말 그대로 설비 유지보수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설비를 보며 알람에서 인터락이 생기면 가서 조치를 하고, 고질 문제를 개선(부품 개선) 등 설비기술 직무를 지원할 떄 어필할 수 있는 경험이 많이 쌓일 것 같아요~ 2번은 공정기술 직무와 적합해 보이네요. 공정기술의 경우 설비기술에서 점검한 설비에 대해 공정 결과를 피드백해주고, 때로는 설비의 이 부분을 점검해달라 판단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산 공정을 이해하고 작업을 지시, 결과, 표준화 등 공정기술의 업무와 유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응원해요~!

    2024.06.27


  • 도다리쑥국삼성전자
    코이사 ∙ 채택률 58%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자님이 목표하신 공정기술/설비기술에는 1번이 더 맞아보입니다. 2번의 경우에는 공정, 설비가 아니라 말그대로 생산관리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산업공학과 등에서 많이 지원하는 생산관리 직무입니다. 1번은 말그대로 설비의 유지보수 관리니 설비기술의 직무적합도가 훨씬 높겠네요.

    2024.06.26



    댓글 1

    구시
    작성자

    2024.06.26

    다른 분들은 다 2번이 다 좋다고 하시는데 어떤 것이 맞는지 아직도 헷갈립니다 ㅜㅜ..


  • 다시 돌아온 상코미코
    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2번이 더 가까운 듯 합니다. 2번이 공정기술 직무와 유사한 업무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024.06.26


  • 메에모리삼성전자
    코상무 ∙ 채택률 49%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공정 기술이면 후자의 직무가 더 적합한것 같습니다 경험 잘 쌓으셔서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네요

    2024.06.26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단순 설비 엔지니어인 유지 보수를 하는 직무라서 전자보다는 후자가 현장의 필드 서비스 활동에 가깝도 보니 근접하다고 보면 될듯합니다.

    2024.06.26


  • 탁기사삼성전자
    코사장 ∙ 채택률 78%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두개다 괜찮으나 후자는 설비기술과 가깝고 전자는 고객대응과 설비유지보수와 가까워 두 직무다 공정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으나 반도체관련 생산에 직접적인 직무이므로 두개다 괜찮아보입니다. 인턴 기간, 날짜 고려해보시고 후자가 조금 더 라인과 가깝습니다.

    2024.06.26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