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직무 선택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에 지원 하려고 합니다. 현재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cae 시뮬레이션이나 데이터 처리 등을 주 업무로 하고있는 인턴입니다. 다만, 삼성전자 dit센터 시뮬레이션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니 채용인원이 적고 그마저도 학사를 뽑는 인원이 적을 것 같아서 ds 메모리사업부 공정기술로 지원을 할지 고민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03.16
답변 2
- 취취전업략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8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데이터를 다루는 직무는 많습니다 공정기술, 공정설계, 평가및 분석 등등이 있구요. 공정기술은 공정에 대한 개념이 필요하고 현업에서 생기는 이슈들을 과거의 데이터들로 분석하여 이슈를 해결합니다. 공정설계는 공정과 소자에 대한 개념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데이터 분석을 역량으로 가지고 계시면 평가및 분석 직무에 적합해보입니다.
- 공공정설계현직3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cae 시뮬레이터는 공정기술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나마 데이터 처리는 사용합니다만... 제 생각에는 공정설계가 오히려 더 관련성 있겠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TSP총괄 평가 및 분석, 반도체 공정 기술
TSP총괄 부서 내 직무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직무 기술서를 정독하고 있긴 하나 조금 한계가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1. 평분 직무 내에서 품질팀과 제품기술팀?? 이렇게 나눠져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품질팀은 주로 패키지의 불량 검출을 위해 패키지 가속 신뢰성 평가를 하는 팀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품질팀에서 패키지의 불량 분석 시 사용하는 주 장비는 어떤건가요? 패키지 단면 분석도 하나요? 2. 반도체 공정 기술 직무의 경우 공정 라인을 제어하고 공정 파라미터들을 변경하면서 수율을 향상시키고, 불량을 원인을 찾고 개선하는 직무로 알고 있는데 제가 이해한 내용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3. 프로젝트나 인턴 경험을 했었는데 해당 관련 경험들이 모두 공정 파라미터 변경을 통한 수율 개선보다는 패키지의 신뢰성 평가를 중점으로 어떤 요인이 신뢰성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했다면 평분 쪽으로 지원하는게 맞을지 아니면 티오를 고려하여 반도체 공정 기술 직무로 지원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Q. 삼성전자 이수과목 기입
이수과목 입력할때 성적표에 나온거랑 동일하게 하라해서 드랍한 과목 (W)도 이수학점 0으로 (성적표 내 이렇게 표시되어 있어요!) 해서 다 기입했는데.. 드랍은 빼도 되었던 건가요? ㅠㅠㅠ 피플팀 문의했을 때 똑같이 입력하라 하셔서 정말 성적표랑 순서까지 다 똑같이 하고 과목수도 다 동일하게 입력했는데.. 이수학점 0이었으면 그냥 빼는게 나았을라나요..ㅠ 혹시 불이익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 반도체 공정엔지니어가 설비의 spec 확인
이 장비를 사용하면 이 금속은 시간당 nm까지 증착할 수 있고, 식각은 시간당 어느정도의 깊이로 할 수 있고 같은 설비의 공정 Spec을 확인할 수 있나요? 확인할 수 있다면 회사에 메뉴얼같이 데이터를 정리해둔게 따로 있나요 아니면 설비 history를 직접 확인해야 하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