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직무 선택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에 지원 하려고 합니다. 현재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cae 시뮬레이션이나 데이터 처리 등을 주 업무로 하고있는 인턴입니다. 다만, 삼성전자 dit센터 시뮬레이션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니 채용인원이 적고 그마저도 학사를 뽑는 인원이 적을 것 같아서 ds 메모리사업부 공정기술로 지원을 할지 고민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03.16
답변 2
- 취취전업략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8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데이터를 다루는 직무는 많습니다 공정기술, 공정설계, 평가및 분석 등등이 있구요. 공정기술은 공정에 대한 개념이 필요하고 현업에서 생기는 이슈들을 과거의 데이터들로 분석하여 이슈를 해결합니다. 공정설계는 공정과 소자에 대한 개념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데이터 분석을 역량으로 가지고 계시면 평가및 분석 직무에 적합해보입니다.
- 공공정설계현직3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cae 시뮬레이터는 공정기술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나마 데이터 처리는 사용합니다만... 제 생각에는 공정설계가 오히려 더 관련성 있겠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자소서 gpt로 쓰면 불합격시키나요?
자소서 초안 직접쓰고 gpt 로 수정하면 불합격시키나요??
Q. 삼성전자 설비기술, 인프라기술, 삼성물산 전기 직무 고민!
아이디 빌려 질문드립니다! 지방국립대/ 4.05/4.5/ 전기공학과/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토스 IH, 컴활 1급/ 전기옥내공사 알바 경험 3개월 지원 전 삼성전자 (설비기술, 인프라기술), 삼성물산 이 세 곳 중 고민입니다! 1. 저에게 가장 핏한 곳은 어디일까요? 2. 설비기술 메모리 부문이 가장 To가 많다고 예상되긴하는데 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가 있으면 오히려 면접 때 공격당할 것같아서 고민입니다. 3. 인프라기술 부문이 저랑 핏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채용인원이 한 자리수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걱정됩니다. 4. 일단은 삼성 입사가 목표입니다!(삼성 목표면 설비기술을 많이 쓰라고 하실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 쌍기사가 있으면 오히려 안좋게 볼까요?)
Q. 삼성전자 평가및분석팀, 공정기술 mi팀
평가및분석팀과 공정기술 MI팀의 차이점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1. 업무의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인지 2. 티오 차이는 얼마나 나는지 3. mi팀으로 랜덤배치될 확률은 많이 적은지 4. 평가및분석 직무는 학벌을 많이 보는지 / 코딩과 같은 소프트웨어 역량을 많이 보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