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앱개발 직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취업 준비를 해보고자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현재 저는 kotlin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듣기로는 무선사업부에 앱개발 직무가 있다고 들었는데 홈페이지 찾아보니 따로 없고, 비슷한 직무로는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안드로이드 플랫폼 개발이더군요... 1. 앱만 개발해봤지, 프레임워크/플랫폼 개발에 대한 지식은 전무한데 제가 준비를 해도 될까요? 2.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외에 native 언어를 이용해 앱개발을 할 수 있는 직무는 따로 없는건가요? 3. 정보처리기사는 현재 땄는데, 추가적으로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더 따야할까요?
2023.02.13
답변 4
삼성전자현직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76% ∙일치회사안녕하세요 1. 네 충분히 가능하죠 2. 해당 부분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부서마다 다르고, 그 안에서의 역할들도 다르기에 부바부가 있을 것 같습니다 3. 자격증도 좋지만, 결국 관련 경험이 있는 사람을 이기기엔 메리트가 떨어집니다. 관련 활동과 경험ㅇ르 하려고 노력하시고 안되면 자격증 취득 방향으로 가시는게 맞습니다
댓글 1
삼성전자현직2023.02.14
추가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고 도움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안경공대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65% ∙일치회사안녕하세요. 1. 네 가능합니다. 이론적인 지식은 비슷해서 지원해도 될 것 같습니다. 2. 언어 타겟으로 하는 직무는 따로 없고요. 부서가 있고, 그 안에서 역할이 나눠져 있습니다. 3. 저는 자격증보다는 프로젝트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답답변왕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71% ∙일치회사
1. 우선 모두가 모든 것을 알고 준비하지는 않습니다. 공부하면서 배우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안된다고 봅니다. 2. 우선 네트워크 개발쪽이 있을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소프트웨어 직무를 지원을 먼저하시고 어필하시면 분과별로 나눠주실 것 같습니다. 3. 우선 자격증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고, 언어쪽은 실력과 점수가 동반이 되어야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대외활동도 추천드립니다.
- 기흥평택하드워커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71%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1.네 도움이 될 것입니다. 2.따로 그런 직무는 없는 걸로 알고 있으나, DS출신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3.음,,, 시간과 돈 여유가 되시면 도전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남들과 갭 차이를 낼려면요. 이상 답변마치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ye팀 직무 분류
안녕하세요 저는 삼디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단순 궁금해서 현직자분들꼐 여쭤보려 합니다 삼디는 홈페이지 직무소개에 ye팀이 공정기술에 포함된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삼전은 딱히 ye팀가 어디에 속해있는지 명시된게 없는거 같아서요 Ye팀이 메모리사업부든 tsp든 대부분의 사업부에 각각 포진되어있을텐데, 직무분류상으로는 공기와 공설 중 어디에 해당하는건가요? 감사합니다
Q. 경력 쌓기 위해 중소벤처기업 입사
안녕하세요, 저는 SPK 공과대학을 3.54/4.3 (석차 5/16)로 졸업한 뒤에 변리사 공부를 1년 반 하다가 접고 카투사에서 군 복무를 한 뒤에 4월에 전역하는 예비 취준생입니다. 군대 전역할 때가 되어 취업 관련 자격증 공부를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에 채용시장이 굉장히 얼어붙고 신입을 많이 안 뽑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구직 시장을 둘러보다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보이는 연봉 4000 정도의 15명 규모 벤처기업을 찾아서 경력을 쌓기 위해 지원을 할까 하다가, 첫 직장은 왠만하면 중견 이상으로 가는 게 좋다는 말을 들어서 고민 중입니다. 취업 관련 정보를 많이 접해보지 못해 이것이 좋은 선택인지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황입니다... 대학 시절에 연구 인턴 1.5년 정도 한 것이 있는데, 이것으로 대기업 중견기업 취업에 부딪혀 볼지, 아니면 벤처기업에서 경력을 조금이나마 쌓는 것이 좋을지 고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봐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Q. 반도체 사이클에서의 취업시장
요즘 뉴스에 나오듯이 2026, 2027 하이닉스와 삼성전자가 HBM4 생산에 전력을 다한다고 하며, 라인 신설도 늘어난다고 들었습니다. 그에 따라 반도체 인력도 많이 필요하여 대규모 채용을 한다고 들었는데, 보통 이런경우 어느 사업부의 어느 직무에서 제일 인력을 많이 필요로 하나요? HBM4 생산 관련 대규모 채용 + 반도체 계약학과의 졸업시즌. 이 두개가 겹치는 시기 같은데, 회로설계/공정 설계,기술 / 설비기술. 어느 사업부의 어느 직무가 가장 취업 관점에서 수혜(?)를 입을지 예상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