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ds부분 5급 제조직(고졸) 취업 vs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기과 졸업
안녕하세요 멘토여러분들, 한국기술교육 대학교 재학중인 올해 3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제가 특성화고를 졸업하여 한국기술교육대학교를 진학하여 대학을 열심히 다니던중 삼성전자 고졸에 합격을 하게 되었는데, 대학을 포기하는 선택이 옳을까요? 아니면 대학을 열심히 다녀 대졸로 취업을 도전하는게 옳을까요?? (학점관리는 적당하게 되었으나, 특성화고 특성상 영어에 대한 기초조차 부족합니다.) 또한 삼성전자 제조직으로 다니시는 분들 일의 업무강도, 교대근무 힘든점 등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01.04
답변 4
- llIIIIl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제조직의 경우 8인치 라인으로 빠지지 않는다면 업무 강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이 전 자동화 라인이라서 업무 시간동안 컴퓨터 앞에서만 일을 합니다 다만 교대근무가 힘들죠 그리고 제조직의 경우는 딱 제조업무 그게 전부입니다 오퍼레이터 일만 하기 때문에 커리어 발전이란게 없어요 20살 신입 직원이나 40살 직원이나 하는 일이 동일합니다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무래도 3학년 재학중에 제조직을 쓴거 보면 대학교에 대한 미련이 많이 없어 보였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입사하고 일단 학교는 휴학을 한뒤 적성에 맞으면 회사를 계속 다니고 학교는 자퇴하거나 하는 선택이 좋아보입니다.
- iiiiiiiiiiiiiiiiii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63%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일을 하면서 졸업할 수는 없는 걸까요? (코로나 온라인 강의...) 업무 강도는 부바부지만 그렇게 혹독하게 힘들지는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교대 근무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풀 야근을 하거나 그러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 삼삼전현직자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0%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본인의 가치관에 따라다를듯합니다. 대학교를 졸업하여 대졸로 취업에 도전하여 제조직이 아닌 다른분야에 도전하고 싶은지 아니면 제조직에 만족할지의 차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업무강도의 경우 들어와서 어디에 배치받느냐에따라 너무 다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입사 후 어학성적 반영
안녕하세요 이번에 신입으로 삼성전자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직무 지원시 제출했던 어학성적은 낮은 편이라, 서류 제출 마감이 끝난 뒤 오픽AL을 취득했습니다. 유효기간만 남아있다면 추후에 어학 성적을 개인 사항에 갱신/반영시킬 수 있을까요? 아니면 입사 후 따로 시험을 다시 쳐야하나요?
Q. 삼성전자 파운드리 평가 및 분석 vs 생산관리
안녕하세요 이번 삼성전자 파운드리 평가 및 분석 or 생산관리 둘 중 하나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제 전공과 간단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공: 산업공학, 부전공: 반도체시스템 과거: 삼성전자 파운드리 평가 및 분석에서 대학생 하계 인턴 수료 현재: 반도체 기업에서 생산관리자로 근무 중 평가 및 분석 , 생산관리 중 어디에 지원하는게 서합 확률이 높을 지 고민이 됩니다ㅠㅠ 또한, TO가 어디가 더 많은지 알고계시다면 답변 부탁드려요 삼성프로님들!!!
Q. 삼성전자DX 환경안전 인프라기술(구미)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궁금증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 dx 인프라기술 직무는 주로 어떤 업무를 수행하나요?? 2. 전기전자공학 전공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3. Gsat 컷이 엄청 높게 형성되어 있던데, 티오가 많이 없을까요 ?? 4. 대졸 엔지니어 경우, 교대근무인가요??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