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반도체회사 제조직 일경험 관련 질문

현실25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신소재공학과 학생입니다. 이번에 인천에 위치한 앰코테크놀로지에서 하계방학 두달간 제조직 일경험(4조 3교대)을 지원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 일경험이 삼성전자 공정기술이나 공정설계 직무에 도움이 되는 경험이 맞을까 싶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참고로 지금까지 해본 경험으로는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두달간 현장실습 + 졸업작품으로 전고체배터리 제작 및 특성평가 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24

답변 5

  • l
    lIIIIl삼성전자
    코사장 ∙ 채택률 79%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제조업무는 단순노동이라 지원할려는 직무와는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팹에서 3교대 현장근무를 미리 경험 해보시고 본인 몸에 맞는지 확인하는 기회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2021.06.24


  • 취업지원군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물론 반도체 회사 제조직 경험이 추후에 삼성전자를 지원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도체 제조공정을 미리 경험했다는 사실만으로 면접을 할때나 합격하여 업무를 습득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2021.06.23


  • 니꿈은뭐니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팹경험을 갖게된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제조직과 공정기술, 설계직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을 크게 찾기는 솔직히 어렵습니다, 팹을 경험해봤다는 점에 포커스를 맞춰서만 어필하시고 직무전문성 측면에서 억지로 연결시키려고 하진 않으시는게 나을거라 봅니다.

    2021.06.23


  • m
    masteric삼성전자
    코부사장 ∙ 채택률 76%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무조건 도움이 됩니다. 자소서에 썰을 풀 수 있는 부분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경험을 쌓기 위해 가시는거 정말 대단하고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경험에 스펙을 더하기 위해서는 영어말하기 성적같은것은 꼭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2021.06.23


  • ㅅ6코미코
    코상무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멘티님 충분히 도움되는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지는 않지만 같은 산업에서 일을 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얼마나 배우고 이를 얼마나 잘 녹여내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소서와 면접에서 좋은 소재로 써먹으시길 바랍니다. 원하시는 기업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마음에 드신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2023.07.24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