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반도체회사 제조직 일경험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신소재공학과 학생입니다. 이번에 인천에 위치한 앰코테크놀로지에서 하계방학 두달간 제조직 일경험(4조 3교대)을 지원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 일경험이 삼성전자 공정기술이나 공정설계 직무에 도움이 되는 경험이 맞을까 싶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참고로 지금까지 해본 경험으로는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두달간 현장실습 + 졸업작품으로 전고체배터리 제작 및 특성평가 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24
답변 5
- llIIIIl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제조업무는 단순노동이라 지원할려는 직무와는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팹에서 3교대 현장근무를 미리 경험 해보시고 본인 몸에 맞는지 확인하는 기회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취취업지원군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물론 반도체 회사 제조직 경험이 추후에 삼성전자를 지원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도체 제조공정을 미리 경험했다는 사실만으로 면접을 할때나 합격하여 업무를 습득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팹경험을 갖게된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제조직과 공정기술, 설계직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을 크게 찾기는 솔직히 어렵습니다, 팹을 경험해봤다는 점에 포커스를 맞춰서만 어필하시고 직무전문성 측면에서 억지로 연결시키려고 하진 않으시는게 나을거라 봅니다.
- mmasteric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6%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무조건 도움이 됩니다. 자소서에 썰을 풀 수 있는 부분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경험을 쌓기 위해 가시는거 정말 대단하고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경험에 스펙을 더하기 위해서는 영어말하기 성적같은것은 꼭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 ㅅㅅ6코미코코상무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멘티님 충분히 도움되는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지는 않지만 같은 산업에서 일을 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얼마나 배우고 이를 얼마나 잘 녹여내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소서와 면접에서 좋은 소재로 써먹으시길 바랍니다. 원하시는 기업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마음에 드신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 자기소개서 1번 질문드립니다
파운드리 공정설계 인턴 희망하는데 자기소개 1번에 삼성전자라는 기업에 대해 지원한 동기를 써야할지 파운드리 사업부 공정설계 직무에 지원한 동기를 써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삼성전자라는 기업에 대한 지원동기를 쓴다면 포부에는 세부 직무에서의 포부를 쓰는게 더 좋을지도 궁금합니다
Q. 공정설계에 적합한 프로젝트 ?
- TCAD ScaleDown 설계 프로젝트 - Full custom IC 설계, Layout 설계실습 - 딥러닝기반 PCB검사및 자동분류장치설계 - MOSCAP제작및 파이썬활용C-V특성분석 - KDC 반도체데이터 분석교육 (엑셀,스팟파이어) 프로젝트경험을 정리해보니 공정설계쪽에 가까운거같은데 소신껏 이번에 공정설계를 쓰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티오가 많을거로 추정되는 공정기술을 쓰는게 맞을까요? 반도체공학과라 반도체공정관련 교과목은 꽤나 들었습니다.
Q. 공정설계 소자 연구 대학원
안녕하세요 공정설계를 위해 대학원 진학 고민 중인 전자공학과 4학년입니다. 1. 보통 대학원 연구 주제가 공정보단 소자연구가 많던데 이런 경우에도 공정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배우는 편인가요? 2. 또한 소자 중심 대학원 진학이 공정설계 직무와 연관성이 있는지, 취업 시 문제가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3. 소자 중심으로 연구하게 된다면 기본적인 화학 개념을 필요로 하나요? 고등학교 때 과학 선택을 생명과학, 지구과학을 선택했어서 걱정되는데 전자공학과에서 배운 개념이면 충분한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