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공기/양기 직무 관련 직무부트캠프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직무부트캠프로 실제 현업에서 사용하는 용어나 실제 업무 프로세스 등을 미리 알고 그걸 자소서에 녹이고 싶어서 직무부트캠프를 하려고 합니다. 공기/양기 직무 관련해서 둘 중에 어떤 캠프가 더 괜찮을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캠프 설명 내용이 길어 부득이하게 링크로 첨부합니다. 1. 공정개발 엔지니어가 되어보자 : 공정 issue 별 분석/보고 체험 https://comento.kr/edu/learn/%EC%83%9D%EC%82%B0%EC%A0%9C%EC%A1%B0/%EA%B3%B5%EC%A0%95%EA%B8%B0%EC%88%A0-G1191 2. S사 현직 멘토와 반도체 제조 기술 업무 체험하기 https://comento.kr/edu/learn/%EC%83%9D%EC%82%B0%EC%A0%9C%EC%A1%B0/%EA%B3%B5%EC%A0%95%EA%B8%B0%EC%88%A0-G1214
2021.08.25
답변 4
- mmasteric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6%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둘다 괜찮아보입니다 멘티님 원하시는거 하시면 좋겠습니댜ㅡ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채택된 답변
두개 다 괜찮아 보입니다. 공정 이슈 분석도 필요하고 제조기술 업무 도 필요해보이는 부분입니다.
- 운운크루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87% ∙일치회사
2번 강의 실제로 들었었는데 매우 유익했고 캠프에서 들었던 내용을 자소서나 면접에 잘 녹여냈습니다. 추천드립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둘중에 굳이 하나꼽자면 제조기술, 즉 공정기술쪽 업무를 공부해보시는게 좀 더 실무 현업과 가까운 지식을 획득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공정개발은 양산쪽이 아니라 알앤디쪽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공정설계 HBM 질문
HBM 등 삼성전자가 밀고있는 차세대 메모리 등에 DRAM이 베이스가 되는 제품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DRAM PA, FLASH PA 등이 있는걸로 아는데, HBM은 메모리사업부에서 따로 부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Ex. HBM PA, HBM PE 등등
Q. 안녕하세요. 파운드리 공정설계 자소서 4번 항목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파운드리고 공정설계 인턴 지원하려는 처음 자소서 써보는 전자과학생입니다. 제가 4번에 내용을 3개쓰면 1개당 디테일이 너무 부족해져서 2개정도 쓸 예정입니다. 일단 메인은 타대 학부연구생을 진행하면 RRAM 공정 레시피를 바꾸어 공정레시피 최적화 한거에 더 나아가 이중층구조를 도입하여 동작전압을 낮춘 것을 넣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서브로 파운드리 공정설계에 SRAM bit cell과 spice경험이 신기하게 있는 것을 봤습니다. 그래서 제가 예전에 연구실에서 8T-SRAM을 cadence virtuoso를 활용하여 직접 설계 및 레이아웃으로 LVS와 DRC를 통해 소자가 초미세화됨에 따라 배선과 tr의 중요성을 엮어서 이런식으로 내용을 써도 될까요? 어떻게 보면 회로설계에 가까운 것 같은데 JD만 보면 공설에도 서브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Q. 반도체 기업 직무 선택
안녕하세요 졸업을 앞둔 전자공학부 학생입니다. 이번 상반기에 지원을 할 때 공정설계와 공정기술중 어떤 직무로 지원해야할지 고민중입니다. 현재 제 상태는 학점: 3.61 어학: 오픽 IH 경험: TCAD로 소자 설계 및 분석 소자 공정 레이아웃 설계, 제작 및 분석(위 두개는 모두 학교 수업입니다) 마스크 제조회사 공정기술팀 인턴 3개월(진행중) 정도입니다. 작년 하반기에는 공정기술로 모두 지원했었습니다. 유명 취업사이트에서 상담 비슷할걸 했었는데, 전자과라는점과 프로젝트 내역을 보면 공정설계로 지원을 해야한다 라고 하시더라구요. 사실 공정기술이 티오도 더 많다고들 하고, 또 제 학점이 좋은편이 아니어서 공정기술로 지원을 했었는데 이번 상반기에 어떻게 지원해야 할 지 고민중입니다. 그리고 공정설계, 혹은 공정기술로 지원했을 때 각각 어떤점을 어필하면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