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직무 준비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직무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 온라인 강의 중에 '빅데이터 시각화 R' 이라는 강의를 들으려고 하는데, 공정설계 직무에 도움이 될까요? 강의 개요는 {공개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그림으로 시각화하는 방법을 빅데이터언어 R을 통해 배운다. 자료의 유형에 따라 막대도표, 히스토그램, 산점도 등으로 시각화 한다. 기본 그림 외 ggplot2 문법을 이용한 시각화방법을 배운다. GIS를 활용한 공간지리정보시각화 및 대화형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배운다.} 이거인데 공정기술이 아닌 공정설계 직무에서도 R을 사용할 줄 아는 것이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수료증이 발급되지는 않는 단순 강의인데, 이 강의를 듣고 스스로 실습한 것을 자소서에 역량으로 어필하는 것도 괜찮을까요?
2023.07.02
답변 4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공설직무에서 r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가공하고 유의미한 결과값을 뽑아내는 일은 많을꺼같진 않습니다만, 전반적인 데이터분석. 통계적역량을 어필할수 있으므로 충분히 좋은부분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 좋좋다좋다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9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어떠한 직무이던지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능력이 점점 활용되는 추세입니다. 배우신다면 분명 도움 되실 것입니다. 수료증이 없으시다면 해당 교육을 받으시고 추후 다른 프로젝트나 직무활동에서 적용시키셔서 연결지으시면 아주 좋겠습니다. 적용이 없이 자소서에 적으신다면 효과적으로 어필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멘티님의 성공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직무
네 R이나 파이썬 사용할 수 있으면 방대한데이터 시각화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교육은 자소서에 1000자로 쓰기보다는 이력서에 한줄용느낌이 강하고? 소자개선프로젝트나 시뮬레이션? 타소자기업인턴, 레이아웃프로젝트 등등 을 하시는것이 합격률에 더욱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 황황금파이프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데이터 분석역량 및 관련 툴 사용경험은 중요하긴한데, 입사하셔서 사내 툴을 다뤄보다보면 금방 익히게 될 것입니다. 말쓴하신 교육은 다소 불필요하다고 느껴집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정설계에 적합한 프로젝트 ?
- TCAD ScaleDown 설계 프로젝트 - Full custom IC 설계, Layout 설계실습 - 딥러닝기반 PCB검사및 자동분류장치설계 - MOSCAP제작및 파이썬활용C-V특성분석 - KDC 반도체데이터 분석교육 (엑셀,스팟파이어) 프로젝트경험을 정리해보니 공정설계쪽에 가까운거같은데 소신껏 이번에 공정설계를 쓰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티오가 많을거로 추정되는 공정기술을 쓰는게 맞을까요? 반도체공학과라 반도체공정관련 교과목은 꽤나 들었습니다.
Q. [공정설계 직무 이직]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저는 공정설계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 4학년 학생입니다. 직무 선택에 고민을 하던 중 직무의 미래성에 대한 생각을 안해볼 수거 없었습니다. 그런점에서 공정설계가 직무 자체의 매력도 너무 좋지만 만약 안맞을 시 높은 유관부서와의 협력성으로 인해(?) 직무 변경(공설->회설or공기)이 용이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아니라면 용이한 직무나 앞으로 미래가 밝은 직무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전자공 4-1 학사 취업 vs 자대 석사 진학
안녕하세요. 진로 고민으로 현직자 선배님들께 조언 구합니다. 인서울 전자공 4-1입니다. [스펙 및 경험] 학점/어학: 3.7 / 토스 IH, ADsP 경험: SPTA 공정실습, 전력반도체 학연생(TCAD 소자 시뮬레이션, 전기전자재료학회 KCI 1저자 논문 준비 중) 캡스톤: 교육용 스핀코터 하드웨어 설계 및 제작 1. 자대 석사 vs 바로 취업 연구직에 큰 뜻은 없고 빠른 취업이 목표입니다. 하지만 학사 대기업 취업문이 좁다 보니, 자대 석사에 2년을 투자해 대기업/중견 합격 확률을 높이는 게 현실적으로 더 나은 선택일지 궁금합니다. 2. 학사 취업 시 직무 추천 하반기 학사 취업 시, 제 경험(TCAD+장비제어+공정실습)으로 어느 직무 지원이 유리할까요? 학사로 공정설계나 소자 직무를 뚫기가 많이 어려운지, 아니면 하드웨어 경험을 살려 공정기술이나 주요 장비사 엔지니어를 타겟팅하는 게 맞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