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삼전 자소서
안녕하세요 26년도 상반기 삼성전자 파운드리 공정기술 자소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경험이 다양하지 않아서 직무에 맞는 활동이 학부 연구생과 공정 실습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자소서에 대부분 학부 연구생 관련 활동만 적을 것 같은데 활동이 적은 것이 불리하게 작용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2026.03.15
답변 6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업한파속 취준으로 고생많습니다. 작성해주신 질문에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혹시 팡드 공기 직무와 연결시켜볼만한 학부연구생 주제인지 모르겠지만, 충분히 강점으로 어필할 수 있을것입니다. 없는것 혹은 알바경험등과 무리하게 엮는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요즘에는 학점만 높은 것 보다는 다소 낮더라도 다양한 경험, 외부활동이 많은 케이스를 더 선호합니다. 이는 어떤 회사라도 비슷하다고 보셔야 합니다.
- 고고래왕크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6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4번에 학부연구생으류 했던 전공 냐용 적으시고 2번에는 전공 관련 안 적으셔도 됩니다. 학부연구생 진행하며 선후배랑 마찰이 있던 경험 그것을 협업으로 해결한 경험 이렇게 경험만 나누어서 잘 적으시면 상관 없습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꼭 부탁드려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험의 개수보다 직무와의 연관성과 깊이가 더 중요하므로 학부 연구생과 공정 실습 중심으로 작성해도 크게 불리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연구 과정에서 문제 정의–실험 설계–결과 분석–개선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공정기술 직무 적합성을 더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활동이 많지 않더라도 공정 이해, 데이터 분석, 공정 변수 최적화 경험 등을 중심으로 배운 점과 직무 연결성을 명확히 드러내는 것이 합격 가능성을 높이는 핵심입니다.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직무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경험이 적으면 불리하죠... 어쩔 수 없어요 대신 다른 지원자 경험보다 깊이가 깊다던지 특정 어필할 내용은 있는게 좋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4번에는 1개만 적으시는 분들도 많아요 ㅎ 3개씩 얕게 적는더보다 굵직한 활동 1개가 더 어필됩니다. 대신 수치를 제시하면서 집중적으로 두괄식으로 적으셔야합니다 ㅎ 2번은 조금 채우기가 힘드실 수 있는데 2번도 어느정도는 직무역량으로 채우시는게 좋아 공정실습과 학과프로젝트로 채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공정기술 직무 신입에게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현직자분들의 인사이트가 궁금합니다. 저는 공정 이슈를 판단하기까지는 신입으로서는 조금 무리가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공정 이슈 발생시 사실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정확히 전달하는 능력"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의견이 궁금합니다.
Q. 공정기술 양산기술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 궁금해요! 기사를 준비한다면 어떤 기사 자격증이 좋을 지도 궁금합니다!
Q. 공정 관련 부전공
안녕하세요 이제 3-2학기 올라가는 25살 학생입니다 저희학교가 부전공을 신청을 많이 해서 전공심화를 대체하는 경우가 많아 부전공을 신청을 했습니다 현재 공정 직무 생각중인데 에너지 관련 부전공을 듣는게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반도체 소부장 부전공을 듣는게 좋을까요? 에너지 관련 부전공은 교내외 활동을 할 수 있지만 반도체 소부장은 교내외 활동이 없고 수업만 듣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