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삼성전자 공정기술 코멘트 직무부트캠프
학교에서 쿠폰을 제공해줘서 코멘트 직무부트캠프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되었는데 삼성전자 공정기술 현직분들 중 코멘트 직무부트캠프를 수강해보신 분이 있다면 어느 강의를 추천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화학공학과 출신이며 반도체 공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선 가장 관심있게 보고 있는 것은 https://comento.kr/edu/learn/%EC%83%9D%EC%82%B0%EC%A0%9C%EC%A1%B0/%EA%B3%B5%EC%A0%95%EA%B8%B0%EC%88%A0-G1280 - 반도체 포토공정기술 엔지니어 직무 체험 https://comento.kr/edu/learn/%EC%83%9D%EC%82%B0%EC%A0%9C%EC%A1%B0/%EA%B3%B5%EC%A0%95%EA%B8%B0%EC%88%A0-G2614 - 반도체 PECVD 공정 직무 관련 입니다. 모든 분들 채택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6.28
답변 8
- 도도다리쑥국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5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1번이 더 괜찮을 것 같습니다. 2번은 증착에만 집중되어 있어서 전체적인 공정에서 모두 쓰는 건 1번이 나아 보입니다. 그리고 데포보다도 포토 엔지니어가 더 수요가 많기도 해서요. 좋은 결정 하기를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삼성전자 공정기술 직무를 목표로 한다면 코멘토 부트캠프 중 ‘반도체 포토공정기술 엔지니어 직무 체험’과 ‘반도체 PECVD 공정 직무’ 모두 현업 실무와 연계성이 높아 추천할 만합니다. 포토공정기술 캠프는 실제 포토 공정의 업무와 현업에서 요구되는 역량, 문제 해결 과정, 멘토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방향성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가 많고, 실질적으로 공정기술 직무의 전반을 이해하는 데 유익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PECVD 공정 캠프는 증착 공정 엔지니어의 핵심 이슈와 설비, 데이터 분석, 실무 중심의 과제 수행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문제 해결력과 공정·설비에 대한 통합적 이해를 키울 수 있어 실질적인 실무 역량 강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두 강의 모두 실무 과제와 현직자 피드백, 공정 엔지니어의 실제 업무 체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니, 화학공학과 출신으로 반도체 공정기술을 목표로 한다면 두 강의 모두 수강해도 좋으며, 한 가지를 고른다면 본인이 더 관심 있는 공정(포토 vs 증착)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 33분커리er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50% ∙일치회사직무
채택된 답변
공정기술 이라면 두개다 아주 좋은 커리어 같습니다 포토공정 추천드립니다
- 메메에모리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4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직무 측면에수 위 강의가 더 유익할 것 같아요 학교에서 코멘토 멘토링비 지원해주는 학교도 많으니 취업 도움처 같은곳 꼭 찾아보세요!
댓글 1
lle_95작성자2025.06.28
왜 위 강의가 더 유익할 것 같은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코멘토 지원비는 받았습니다!
- 겐겐나리삼성전자코사원 ∙ 채택률 100% ∙일치회사직무
채택된 답변
화학공학과 전공이시라면 PECVD 공정 부트캠프를 추천 드립니다. 현업에서도 화학공학 전공하신 분들이 많이 계시고, 전공과 연관지어서 어필하실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PECVD말고 ALD 같은 공정들도 공부해보신다면 이론적인 역량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 PPRO액티브명화공업코전무 ∙ 채택률 100%
본인이 가고 싶은 공정을 Target해서 들으시길바랍니다. 공정에 대한 일관성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채택바랍니다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직무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멘티님이 관심가지는 공정으로 들으면 돼요 수업 내용은 비슷해요 다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겐겐나리삼성전자코사원 ∙ 채택률 100% ∙일치회사직무
화학공학과 전공이시라면 PECVD 공정 부트캠프를 추천 드립니다. 현업에서도 화학공학 전공하신 분들이 많이 계시고, 전공과 연관지어서 어필하실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PECVD말고 ALD 같은 공정들도 공부해보신다면 이론적인 역량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이력서 대내외활동 작성 요령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의 이력서 항목 중 하나인 대내외활동 항목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학회 참가의 경우 국내 연수활동으로 분류하는 것이 맞을까요? 아니면 교외 커뮤니티 활동으로 분류하는 것이 맞을까요? 답변 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이력서 학부연구생 관련 질문 드립니다.
이번에 상반기 메모리 사업부에 대학생인턴으로 지원했습니다. 학부연구생을 6개월(현재도 진행) 중 소자제작, 마스크 설계, 소자 분석 등을 했고 연구실에서 산학 과제를 참여하여 대내외 활동에 이 두 부분을 대내외 활동에 따로 각 각 기제하여 제출을 했습니다. 산학과제는 시뮬레이션 기반 연구였고, 소자제작, 마스크 설계는 연구실 내 연구라 따로 기제했는데 제춠서류 삭제후 수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과장 기제 같은걸로 불이익이 있을까봐 걱정됩니다
Q. 스펙 고민
안녕하세요 이제 3-2학기 들어가는 지거국 중위 전자과 학생입니다 제가 스펙도 아무것도 없고 학점도 낮아 조언이 필요합니다 이번에 adsp를 떨어지도 컴활 필기도 떨어졌는데 이번 학기에 학점 올리는 것 이외에 무조건 학부연구생 컨택을 할까요? 학부연구생을 하게 되면 4-2학기까지 다 하는게 나을까요? 그렇게 되면 외부 인턴은 따로 신청을 못하게 되는걸까요?그리고 공정 생각중인데 데이터 분석 부분에서는 따로 외부 특강을 받는게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