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개발
Q. 현재 삼성전자 공정개발/ 공정기술 분야에서 이슈가 있을까요?
이번 하반기 메모리사업부 공정개발 직무를 쓰려고합니다. 지원동기에 공정개발/공정기술에 대한 문제나 이슈를 언급해주면 좋을것같아서 현직자 분들께 여쭙습니다. 혹시 요즘들어 공정부분에 있어서 기술적인 이슈나 문제점이 있을까요? 또한, 향후 개발이 예상되는 기술적인 부분도 궁금합니다. 댓글 달아주신분들 너무나 감사드리고 좋은하루 되세요!!
2019.09.04
답변 3
- 으으어사고오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9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제 개인적으로는 항상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그리고 이슈가 될 것은 하나 밖에 없습니다. 제품의 스케일링입니다. 제품의 스케일링은 필수적이고, 스케일링이 되면서 나타나는 이슈들이 문제죠. 풍선효과처럼 여길 개선했더니 여기가 문제고, 이런 것들... 이런 자세한 가지들을 이야기 드릴 수는 없고, 알고 계신 것도 이상합니다. 스케일링에 대한 문제를 간단히 언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살살라딘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66%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본발 경제제제가 가장 크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내부공정 등의 내용은 더 자세히 알필요도 알고있는것도 이상합니다. 본인의 강점 어필하시면 좋은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 메메칸더V
채택된 답변
현재 이슈는 당연히 일본수출규제로 인한 레지스트 이원화 평가가 가장 핫하구요. 장기적으로 소재 내재화를 통한 기술적 독립입니다. 그리고 포토리소관점에서 3nm 회로구현 기술에 대한 개발중이구요.
함께 읽은 질문
Q. 삼전/하이닉스 반도체 지원 시 수강과목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전자과 재학중인데, 반도체 분야의 수업을 3,4개 밖에 못들어서 걱정이됩니다. (소자,공정,연구 과목 정도) 혹시 무리를 해서라도 몇 개를 더 듣는 것이 좋을까요? 학점 관리에 지장이 갈 것 같아서 고민이 됩니다. 면접 혹은 서류평가 때 수강한 과목들이 중요하게 다뤄질까요?
Q. 반도체연구소 공정기술 JD
안녕하세요 전자공학 전공 후 석사연구에서 신물질 기반 기능성 박막의 메모리 소자 적용 연구를 진행 후 공정기술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JD에 나와있는 연구소와 사업부의 전자공 추천과목에서 의문점이 들어 질문드립니다. 반도체 연구소 공정기술 JD에 전자공학 추천과목을 보면 이상하게 공정과목이 없고 전자회로, 전자기학, Device physics, VLSI design 등 공정설계나 회로에 연관된 과목만 있습니다. 반면, 메모리, 파운드리사업부 공정기술의 추천과목은 반도체 공정과목이 정상적으로(?) 적혀 있는데 반연에만 이렇게 추천과목이 다른 이유가 있나요? 하는 일이 조금 다른건가요?
Q. 학부연구생 컨택메일 두 분께 보내도 되나요?
올해 전자과 3학년에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공정에 관한 경험이나 좀 전문적인 경험을 해보고싶어서 연구실을 찾아보던 중 관심이 생긴 랩실 두 개가 있는데요. 한 랩실은 분위기가 좋고 장비도 매우 좋아 전공정을 경험해볼 수 있다고 하는 동기 말을 듣고 학부연구생 메일을 리마인드 포함 두 번(지원서 및 성적증명서 첨부) 보냈으나 첫 메일은 읽씹이었고, 리마인드 메일은 아예 안읽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찾아가서 답변을 들으려고 하는데 학부연구생은 빠른 사람이 무조건 이득이라 해서 조바심이 생겨 메일 보냈던 교수님 직접 찾아뵙기 전에 미리 나머지 한 랩실에도 컨택메일을 보내볼까 하는데(여긴 한 번도 메일 컨택 안드렸습니다) 문제가 될까요? 첫 번째 교수님께서 리마인드는 읽지도 않으셨어서 막상 찾아뵈어도 뭔가 귀찮아 하실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조바심이 납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