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삼성전자 / SW개발

Q. 대기업 임베디드 직무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인데 수강과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1231231211

안녕하세요. 컴공 4학년입니다. 3학년때 임베디드소프트웨어 과목을 FPGA로 재밌게 실습해서 A+를 받았습니다. 임베디드 과목을 수강하면서 회로에 대한 지식이 필수적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전자공학에서 배우는 회로이론 과목과 논리회로설계 과목을 수강하려고 합니다. <질문 1> 실제로 임베디드 업무를 할 때 회로이론 과목과 논리회로설계 과목이 많이 도움이 되는 편인가요? 회로이론 과목은 뭔가 물리와 수학이 많이 쓰인다고 들었는데, 임베디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2> 컴퓨터구조, 운영체제, 임베디드, 리눅스 과목 모두 A+를 맞았습니다. 이번에 회로이론 과목과 논리회로설계 과목에서도 A+라는 성적을 받게 된다면 임베디드 직군에서 면접을 볼 때 좋은 인상을 드릴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질문 3> 백엔드 개발쪽으로도 공부를 해왔는데 저처럼 컴공에서 임베디드/백엔드개발/제조IT/금융 이렇게 다양하게 원서쓰는 경우가 흔한지, 이렇게 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2024.02.23

답변 4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1. 임베디드(SW)와 회로 분야는 다른 분야에요 회로쪽은 회로 설계 / 개발에서 다룹니다. 논리회로설계 과먹은 들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아주 훌륭하네요.. 좋은 인상 줄 수 있습니다. 3. 간혹 질문자님처럼 컴공->임베디드 하시는 분을 꽤 봤습니다. 다 가능합니다 어차피 임베디드도 HW 기반으로 SW 개발하는거라, IT나 제조업이나 다 지원하셔도 됩니다.

    2024.02.23


  • 취업 멘토 털보아저씨삼성전자
    코상무 ∙ 채택률 66%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반도체 취업 멘토 털보아저씨입니다. 1. 도움은 되지만 크게 되는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2. 네 학점은 높을 수록 도움이 됩니다. 3. 다양한 산업에 지원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24.02.13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어떤 과목을 들었는지 보다 중요한 것이 역량을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지 여부 입니다. 교육을 듣고 과목을 수강했다라는 것이 역량수준이 높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건 아닙니다. 따라서 이런 이론적 지식들을 실전에 접목해본 경험을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2.12


  • 탁기사삼성전자
    코사장 ∙ 채택률 78%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1. 임베이드쪽에도 회로관련 이나 논리회로 다룰수잇으면 좋습니다. 보통 hw쪽이라고하더라고 해당과목은 기본적으로 지식이잇아야해서 많이도움보다도 아주기초적인거라고 생각하심됩니다. 2. 성적은 고고익선이고 코딩 및 임베디드시스템쪽 좋은성적받으셔서 당연히 좋습니다. 3. 네 다양하기 쓰시는 분들 많습니다 ㅎ

    2024.02.12



    댓글 1

    1
    1231231211
    작성자

    2024.02.12

    감사합니다. 전자공학 핵심 과목인 전자기학같은 과목을 수강하지 않고 논리회로설계, 회로이론 만 수강해도 임베디드소프트웨어 직무를 수행하는데 지장이 없을까요?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