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기 / 모든 직무
Q. 삼성전기 연구개발 자기소개서
안녕하십니까 유기소재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삼성전기 연구개발 쪽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중인데 어느 사업부를 타겟으로 해야할 지 감이 안잡히네요 ㅜㅜ 관련 경험은 한국전기연구원에서 무전해도금 실험 두 달 하였습니다.
2020.09.14
답변 3
- 삼삼성전기삼성전기코전무 ∙ 채택률 7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기판사업부의 도금 공정에는 전해도금, 무전해도금 두가지 방법으로 Cu도금을 합니다 멘티님께서는 연구원에서 무전해 도금 경험이 있기에 기판사업부를 지원하는 것이 가장 좋겠네요.
- 취취업지원군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관련 경험과 전공이라면 기판사업부가 유리합니다. 컴포넌트사업부도 도금 공정이 있지만 메인공정이 아닙니다. 반면 기판에서의 도금, 회로는 메인이고 금번 채용도 어느정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 메메칸더V
채택된 답변
도금쪽이시면 뒤도 보지마시고 기판사업부로 지원하세요. 생산 공정 중에 무전해도금쪽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기 자소서 4번 문항
안녕하세요. 삼성전기 중앙연구소-H/W 기반 SW 개발자로 입사 지원하려고 합니다. 자소서 항목 4. ① 향후 커리어로 성장하고자 하는 사업부와 직무를 선택하고(ex, 컴포넌트사업부/재료개발), ② 전공지식과 관련된 경험을 토대로 본인이 적합한 사유를 서술하시오. 위 항목 작성할 때 재료개발이나 공정기술 같은 경우는 JD 안에 세부 트랙이 컴포넌트/패키지솔루션/중앙연구소 등으로 기재되어 있어서 그대로 작성하면 될 것 같은데 H/W 기반 SW 개발자는 중앙연구소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AI Solution, 혁신센터, 자동화기술센터 등 더 세부적인 팀을 기재하면 되는지, 그냥 중앙연구소로 작성하면 되는지 조언 가능하신 분 계신지 여쭤보고자 질문 올립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삼성전기 전자공학과
안녕하세요! 삼성전기 취업을 희망하는 전자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대학원 진학보다는 학사로 삼성전기 신입 입사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삼성전기의 직무는 크게 MLCC, 패키지기판, 모듈 이렇게 세가지 직무로 나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중에서 전자공학과 신입을 많이 필요로 하는 곳이 어디인지 여쭤보고싶습니다. 어떤 곳은 화학/재료 위주거나 석사위주의 직무가 많은곳도 있더라구요.. 우선 저는 캡스톤으로, 시스템의 PCB 레이아웃을 설계하고(VIA, 선폭, GND), 거버파일로 만들어 제작한 후 SI/EMC등을 분석하여 개선점을 찾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이 프로젝트와 삼성전기의 어떤 직무가 전자공학분야 직무 에서 가장 연관성이 높은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또한 , 제가 개인적으로 3학년때 초고주파공학(마이크로파공학)을 흥미있게 들었습니다. 임피던스매칭등의 내용을 흥미있게 들었는데 이 과목과 관련있는 직무는 어떤 직무인지도 궁금합니다.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Q. 삼성전기 공정개발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인턴 지원하게되었는데, 혹시 인성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는 지 궁금하고, 삼성전기 내에서 공정기술과 개발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늘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