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바이오로직스 / 품질관리
Q. 삼성바이오로직스 품질관리
삼성바이오로직스 품질관리 직무는 주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품질관리에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화학공학과가 품질관리에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어떤 부분이 있을까요?
2021.11.28
답변 2
리피토대원제약코이사 ∙ 채택률 92%시험 역량 품질관리팀은 생산 공정 전반에 걸쳐 원자재 검체, 공정 중 검체, DS/DP 검체, 안정성 시험 검체를 포함한 모든 검체에 대한 품질 시험을 진행합니다. 또한 고객사의 시험법 이전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FDA, EMA 및 PMDA의 요구사항 및 ICH Q2(R1) 가이드라인에 따라 시험법 검증을 수행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품질관리팀 연구원들은 풍부한 GMP 시험실 경험과 검증된 최신 장비를 바탕으로 최고의 전문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삼성바이오로직스 품질관리팀이 수행하는 시험법의 예시입니다. 이화학 시험 1.HPLC불순물/순도시험2.FT-IR 확인시험3.수분 함량 시험4.삼투압, 단백질 함량 (A280), 성상 및 pH 시험 생화학 시험 1.중합 효소 연쇄 반응 (PCR)2.효소 면역 분석법 (ELISA)3.전기 영동법 (Gel 전기영동/ 모세관 전기영동)4.세포 기반 분석 시험 미생물 시험 1.무균 시험2.미생물 한도 시험(Bioburden)3.미생물 확인 시험(균동정)4.엔도톡신 시험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본인의 품질 역량에 대한 procedure tracing 과 그 프로세스를 매뉴얼로 일정 수준 이상으로 정리하여 보고하는 능력도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제약 Qc직무는 랩실의 분야 상관없이 분석기기 사용경험이 중요한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식품공학과 재학중인 3학년 학생입니다. 추후에 제약회사 Qc 직무로 취직을 하고 싶은데 랩실을 현재 찾아보는 과정중에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랩실을 들어가서 HPLC,GC UV등의 분석기기 경험을 쌓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랩실이 꼭 제약과 관련이 있어야 할까요? 식품 랩실에서 HPLC,GC 등의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것과 분석화학 랩실에서 기기를 많이 다루는 것은 결과적으로 같게 볼까요?
Q. 바이오제약 쪽 스피킹 말고 토익점수도 중요할까요?
삼바,셀트는 스피킹을 최소기준으로 두고 지원을 받는 듯 한데 바이오제약쪽의 토익점수도 큰 영향을 미칠지 궁금합니다 직무마다 다를까요?
Q. 화학과 학사 졸업 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26년 2월에 인서울 하위권 화학과 3.6/4.5 졸업한 25살 여자입니다. 공기업 사무직, 공기업 기술직(화학), 제약회사 QC/QA 이 중에 어느 분야를 준비할지 고민이 되어 질문남깁니다. 오픽 IH 캡스톤 유기화학(제약) 분야 실험 진행 기초화장품 회사 연구 현장실습 코멘토 QC/QA 부트캠프,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제약바이오산업생산품질직무과정 수료하였습니다. 1. 전공을 살리고 제약 품질 관련 교육을 더 받아서 제약회사 준비 석사도 아니고, 삼바나 셀트리온, SK바이오 등의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을 가지 못할 바엔 공기업을 준비하되 2. 전공인 화학 기술직(화학, 환경은 굉장히 경쟁률이 높다고 알고 있어서) 3. 사무행정쪽으로 준비할지 계속 인터넷에 찾아보고 고민해도 결론이 잘 나지 않아 조언을 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