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디스플레이 / 공정기술
Q. 삼성디스플레이 공정기술 직무의 실무를 여쭤봅니다.
실제 현업에서의 공정기술 직무에 대해 알고 싶어 여쭤봅니다! 1. 공정기술 직무 역할 2. 공정기술 직무의 좋은 점 3. 공정기술 직무의 고충 4. 공정기술 직무에서 실제로 하는 업무 5. 공정기술 직무의 팀 6. 반도체 제조 공정 전체에서 공정기술 직무가 맡은 역할(중요성) 7. 공정기술 직무에서 신입 사원이 하는 업무 8. 업계에서 이슈 / 핵심 기술 9. 선호하는 신입사원의 성격 / 역량 10. 공정기술 엔지니어로서 본인만의 목표 11. 반도체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
2025.03.12
답변 2
- 합격부적삼성디스플레이코상무 ∙ 채택률 77%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본인이 아는 한에 적어볼게요. 1.불량없이 제품을 생산함과 동시에 개선작업(생산비용개선. 생산시간개선) 2,한가지 분야의 공정을 담당하기 때문에 전문가가 될 수 있어요. 3.24시간 양산이기 때문에 24시간 대응 필요. (연구를 제외하곤 다 해당됨) 4.양산하는 제품들에 불량이 있는 지 체크하면서 양산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게 주업무 5.단위 공정별로 photo/etch/ev/en 등등 있어요. 6.대졸사업의 절반이상은 공정기술에 배치되요. 가장 규모가 큰 집당중 하나입니다. 7.처음은 설비나 각 공정별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업무 8.대외비(대부분 비용/시간 개선에 대한 내용) 9.시키기 전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 10번이랑 11번은 본인이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까지 준비 잘 하셔서 건승하시길 바래요.
- rreinheart우양포토닉스코부장 ∙ 채택률 52%
1 수율 조절 디펙트 조절 2 3교대 도하고 쉬프트도 하고.. (삼전출신입니다) 3 일이 너무 많습니다. .ㅠㅠ 4 디펙트 수율, 특히 파라미터 조절 (공정파라미터) 5 너무 많아요 6 디펙제거에요 가장 중요하죠 7 신입은 일단 따라하시면됩니다 8 TGV, 적층구조 파악 9 열정... 무조건... 10 돈벌기.... 빠른 퇴사... 11 반도체말고 음.. 크게 없는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삼디플 직무 면접 준비
안녕하세요. 삼디플 공정기술 직무 면접 준비하려는데, 관련 서적 혹시 추천해 주 실 만한거 있나요?? 거의 다 반도체 관련 서적 뿐이라 지금은 삼디플에서 톺아보기랑 용어 사전, 딴딴 반도체 전공정 부분 공부하려고 하는데.../. 또 지사트 결과가 발표 예상일이 독취사 기준으로 5/11(월요일)로 되어 있던데, 이러면 그 다음주에 면접 잡힐 확률이 높을까요???
Q. 삼디플 직무 선택 고민입니다
삼디플 직무를 선택하려고 고민중입니다. 공정기술 vs 연구개발 이렇게 두고 봤을 때 공정기술이 학사가 더 들어가기 쉽다고 한 글을 많이 봐서요.... 근데 제가 학부 때 해온 프로젝트들은 대부분 회로설계 관련 경험이었습니다. (fpga 개발, rtl 설계 등...) 공정 관련 경험은 tcad 시뮬레이션과 소자 실습 1회가 전부 입니다. 그렇다면 연구개발에 소신지원하는게 옳은 선택일까요...? 혹시 회로설계 경험을 공정기술 직무에 맞게 잘 녹여낼 방법은 없을까요....?? 고민됩니다ㅠ
Q. 디스플레이 YE 직무 희망자 스펙
안녕하세요 올해 4학년되는 전자과 학생입니다 저는 디스플레이 공정기술 YE팀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제 스펙을 현직자분께 좀 더 추가할만한 활동 같은걸 구체적으로 피드백받고 싶습니다 학벌 : 국숭세단 4.22(전공4.24)/4.5 어학 : 토스 IH(140) 관련교과목 : 물리전자, 반도체소자, 반도체디스플레이공정, 디스플레이원리, 디스플레이재료 등 (회로, 전자기학, dsp 과목들도 전부 수강)(반도체소자 제외 전부 A이상) 외부교육 : KIDS frontplane, backplane (frontplane A) / 코멘토 국비지원(공정설계 : 계측-소자 Data를 활용한 소자 분석 및 수율향상) / 렛유인 KDT 반도체 공정/설비 데이터분석과정 / 포항공대 나융기 IGZO 소자 제작 실습 졸업작품 : 저전력 디스플레이 구동회로 설계(예정) 객관적으로 봤을 때 인턴, 학연생 경험 / 공모전, 경진대회 수상경험 / 디스플레이 특화 경험이 없다는거라 생각합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