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현대무벡스 품질 직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이번에 현대무벡스 품질 직무로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해당 직무에 대한 자료가 부족하여 질문드립니다.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가 일반 제조업의 품질 업무와 비슷한가요?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점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산업공학 전공자로서 해당 직무에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지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2022.04.20
답변 1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전문 역량인 전공 역량을 보다 자세히 말씀하시는게 좋으며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면 굉장히 좋다고 판단됩니다. 꼼꼼함 어필과 제품 우수성을 어필해주세요, 화이팅 !
함께 읽은 질문
Q. 1,2학년 아무것도 안하고 놀다가
3학년인데 삼수해서 24살인 여자입니다 지거국 부/경 신소재공학과이고 학점은 4.0/4.5입니다 토익 980 오픽 IH 말고 없습니다.. ADsP도 4학년 때 딸 생각인데 학부연구생, 프로젝트, 수상, 대외활동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반도체 , 품질관리쪽으로 가고싶은데 뭘해야할까요.. 프로젝트는 저희과에서 못해서 불가능하고.. 대회나 대외활동도 나가고싶은데 같이 나갈 사림도 없고 어디서 찾는지도 모르겠어요 조언 한번만 부탁드려요
Q. 식품 회사 QC 원래 야근도 많고 힘든가요??
중소기업 식품회사인데 문제 터지면 회의하고 혼나느라 야근할때도 많고 근무시간에 현장관리하고 서류하느라 이화학이랑 미생물 할 시간 조차 없어요 서류하느라 사무실 1~2시간 동안 앉아있으면 눈치보이고 눈치주고 위에서 보고할거 자료 올리라고 하는데 현장 다니는 와중에도 당일날 자료 빨리 만들어서 올리라고 뭐라하고 컴플레인 들어오면 위에서 엄청 쪼아요ㅋㅋ 퇴근 못하고 현장 가서 어디에서 문제 생긴건지 파악하고 오라하고 현장 가느라 회사 자료 공부할 시간도 없는데 왜 공부를 안하냐, 니가 공정관리하면서 윗사람들이 너보다 더 잘 알면 어떡하냐 하면서 야근해서 공부하려니 돈도 안주는데 내가 왜 이 고생을 하고있나 현타오기도 하고 주말에 출근할때도 있고… 그렇다고 돈을 많이 주는 것도 아니고 다른 회사도 비슷한지 궁금해요 비슷하면 여기서 좀 버티고 저희 회사가 유독 힘든거면 이직하고싶어서요
Q. 제약 품질관리 현장실습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 국립대 화학공학 재학중인 3학년입니다. 먼저 저의 스펙은 adsp, 식스시그마bb, 코멘토에서 진행한 제약 품질 직무 부트캠프입니다. 현재 학과에서 이번 여름방학 때 표준현장실습을 하신다고 합니다. 생체 재료 합성 또는 이차전지 관련해서 하신다는데 저의 관심산업은 제약이다 보니 해도 되는지 고민이 됩니다. 현장실습 선발 되는게 쉽지 않은 일이라 학과에서 지원해줄 때 경험을 해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관심산업이 아니다 보니 맞는지 모르겠네요 다른 제약 품질 현장실습을 하려면 영어 성적을 요구하는 기업이 많은데 지금 영어 성적을 따 놓으면 2년 만기라 너무 빠르지 않나도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거 말고 방학 때 하면 도움이 될 만한 것들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