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현대계열사 품질 분석 툴
어떤거 쓰나요? 준비하다보니 미니탭, 파이썬, 엑셀 등등.. 정말 많은데 맞춤으로 준비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1.03.14
답변 2
- 삼삼성전기삼성전기코전무 ∙ 채택률 73%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엑셀은 어떤 회사를 가더라도 꼭 쓰는 툴이므로 미리 공부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 미니탭이나 점프를 많이 쓰긴 하는데 능숙도에 따라 합격이 좌우되는 수준이 아니므로 그보다 직무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 GGoood현대제철코과장 ∙ 채택률 79%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특정 툴이라기보다 회사 자체 내부 프로그램을 더욱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멘티님깨서 말씀해주신 프로그램들의 사용은 실무에서도 데이터 분석 관런 도움이 되오니 모두 다 써봤다고 어필해주시는 굿이 좋아 보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동진쎄미켐 품질관리
안녕하십니까. 동진쎄미켐 품질관리 직무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준비가 정말 막막한데, 이것만큼은 알아야한다 라는 것이 있을까요? 그리고 두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1. 품질관리 업무에서 일정이 촉박할 때 빠르게 마무리하기 vs 늦더라도 정확하게 하기 2. 고객이 무리한 요구를 했을 때, 어떤식으로 대응해야하는지 각각 질문의 모범 답안인지가 궁금합니다.
Q. 화공 품질관리 자격증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3-2 끝난 화학공학 학생입니다 제가 식품이나 제약 QC로 취업하고 싶은데 이번 방학에 품질경영기사랑 화학분석기사 중에 어떤 자격증을 공부해야할지 고민중입니다.. 이거 고민하느라 잠도 못잤어요 알려주세요 ㅠ 이번에 토익이랑 컴활이랑 adsp 따려구요 이것들 말고 더 도움되는 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임원면접 면접복기 피드백 요청
안녕하세요 멘토님 최근 면접을 봤는데 면까몰이지만 현직자는 어떻게 보실지 궁금해 올립니다 3대3, 45분 진행. 제가 1등 입장, 나머지 A, B 착석 (A : 2년 재직자, B : 3개월 인턴, 저 : 공백기 2년 및 1년 근사 경력의 퇴직자 / 모두 타산업) 저 : 유일히 1차면접관 1명이 동일함. 질문개수가 젤 적었음. 꼬리질문 X. 모든 질문에 간결 말 안 빠르게 응답. 직무 차별적 강점 필살기 제시. 가치관 기존 존중 및 일관성과 진정성 기반 인생관 응답. 나이 많음 공격의 본인 생각과 유사 기존 경험 제시. 최대한 리스크 감소에 초점 A : 이직 사유에서 계속되는 꼬리질문 (지원동기 : 성장하고파서). 로열티 질문 네거티브로 가장 많이 받음 B : 무관학과에서 직무 선택사유. 업무에서 가장 힘들었던것: 가르쳐줄 선임 X. 중요한 역량: 소통. 동일그룹 타회사 지원사유 => 모두 꼬리질문. 여기 아니어도 면접 갈데 많겠다 및 종합피드백 타 직무가 더 적합하다는 평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