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전기제어
Q. PLC판넬 ii선
대대기업가잦
ii선은 어떤 역할을 하는 선인가요? 전류라던데
2026.01.09
답변 1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채택된 답변
II선은 일반적으로 24V DC 제어 전원 공급용 선을 의미합니다. 역할 - PLC 입력, 출력 모듈과 센서, 액추에이터 등 제어 장치에 전원 공급 전류 - 보통 소신호용 전류라서 센서나 릴레이 코일 같은 장치를 작동시키는 정도 PLC에서는 I선-인풋 , O선-아웃풋 II선(제어전원) 으로 구분해 배선 쉽게 말하면 PLC가 장치들을 켜고 끄게 하는 작은 전류용 피드전원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di do신호
di do신호가 헷갈리는데 현장에서 모터 on off하는 푸시버튼 스위치랑 dcs실에서 컴퓨터로 on off하는거는 di do중 뭔가요?? di do가 좀 헷갈리네여
Q. 전기 결선
전기선보면 중성선 접지선 활선 보통 3개가 같이 있잖아요 선쪼인할때 순서가 있을까요? 예로 활선은 쪼인안되어있고 중성선망 먼저 쪼인하명 감전이 안된다는 그런 팁같은게 궁금합니다 혹은 뭐 활선만 쪼인하고 중성선은 쪼인안되어있으면 감전안된다는거나 접시는 상관없을거같고
Q. 컨테이너 전원
컨테이너 여러개에 전원을 쥬는데 메인은 3상4선 T S T N을 끌어서 컨테이너 차단기에 R-N S-N T-N 으로 줘서 N상은 점프시켜서 준다는데 어떻기 준다는건가요? 그리고 N상을 점프시켜서 주면 N상부하가 배로 된다는데 무슨 얘기인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