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인허가
Q. 해외 RA 인허가 업무를 할 때 제2외국어 선호도가 궁금합니다!
해외 RA업무를 하게되면 수출국에 대한 언어에 능하면 큰 가산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제2외국어로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은데 그 중 현재나 미래에 가장 많이 쓰일 것 같은 언어는 무엇인지 고견 여쭙고 싶습니다~! 답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9.10.12
답변 2
- 메메야엠아이텍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아직까지는 영어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제2외국어는 해당 국가를 상대로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하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고요. 중국이 시장이 매우 커지고 있고 자국 언어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공부를 하실거면 중국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진 영어 하나만 제대로 해도 환영받습니다.
- 백백암Avantor코상무 ∙ 채택률 78%
채택된 답변
영어는 당연히 기본이고, 중국어가 답이 아닐까 합니다. 요새 중국어 공부한 분들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일본어가능자 찾기가 조금 어려운데, 일본어 역시.. 그외에는 수술, 허가등에 영어를 주로 사용하니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디지털 헬스케어 인허가(RA) 직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식품생명공학과 3학년 1학기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디지털 헬스케어 중 인허가 직무에 관심이 생겨 찾아보고 있고, 다음학기에 헬스케어 관련 수업도 들을 예정입니다. 원주에 엔비디아 교육센터가 생기고, 국가적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투자한다고 들어서 원주에서 취업을 하고싶습니다 만약 이 분야로 간다면 요번 방학때는 어딴걸 준비하면 좋을까요?(자격증,부트캠프 등등) 참고로 내년에 해외에서 1년정도 영어를 공부 할 예정입니다. 선배님들의 솔직한 조언이 듣고싶습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