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서버개발
Q. 위메프 신입 개발자 면접 중비중에 궁금한게 있습니다!
위메프 신입 개발자 면접 준비중에 예상 질문을 가지고 답변을 달아보는 연습을 하고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질문이 들어오면 어떻게 대답해야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위메프에 입사하게 되어 기여할 수 있는건 어떤게 있는가?" "위메프 현재 시스템에 대해 잘 알고있는가?" "위메프 시스템의 개선사항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러한 질문들은 제가 회사 내부의 시스템에 대해 잘 인지도 못하고, 개선사항도 크게 찾아낼수가 없습니다.. 해당 질문들은 어떻게 대답하면 좋을까요? 직무는 서버, Backend 직무입니다
2021.06.02
답변 3
- !!!!!!|!카카오페이코주임 ∙ 채택률 50%
일단 기술적으로 푸시는게 좋습니다 내부시스템을 몰라도 위메프앱을 이용해 보면 살짝 느리거나 그런부분을 파악 하시면 좋습니다 거기에 전공 지식을 살짝 넣으시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 물론 대부분 최적화 되어 있어도 세세히 살펴보면 구멍이 있을거고 그걸 특정 기술로 극복 혹은 본인이 생각하는 기술및 설계로 면접에서 피력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 야야너두합격할수있어한국철도공사코이사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멘티님 세 질문 모두 <입사 후 포부> 로 귀결되는데요 이런 것에 대한 답변에 대한 모범답안을 찾는 방법이 바로 해당 사의 ceo의 신년사를 찾아 잘 살펴보는 일입니다. 보통 그 해의 회사 정책방향등을 다 담고 있거든요 그걸 토대로 답변을 만들어보세요
- 각각티슈에어부산코사장 ∙ 채택률 82%
1. 가장 필요한게, 위메프에 경쟁사랑 비교를 얼마나 잘하냐 입니다. 위메프 경쟁사가 많은데, 그 경쟁사에 비해 위메프라 잘하고 있는 점, 부족한 점을 본인 스스로 공부해가는게 필요해보입니다. 서버상으로는 비교가 힘들긴 하나 주변 지인들을 통해서 경쟁사 다니는 사람들을 찾아보던가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클라우드, 서버 개발자 분야
안녕하세요. 이제 막 졸업 후 클라우드 교육을 수강 중인 20대 중반입니다. 최근 학원에서 외국계 IT 기업에서 기술영업을 하고 계신 분의 강의를 듣고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1. 교육 수료자 대부분이 ‘pre-sales 분야’로 취업하게 된다고 들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궁금합니다. 고객과 소통할 때 주로 어떤 내용의 대화가 오가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2. ‘pre-sales’, 즉 영업 직무라고 하니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많고 외향적인 성격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는 어떤 성향을 가진 분들이 주로 이 직무에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3. 저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보다 개발자나 엔지니어와의 협업이 더 많은 환경을 선호하는 편이라, 실제 업무 환경이 어떤지 현실적인 조언도 함께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