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생산관리
Q. 공장에 탱크
탱크에 진공을 걸어둔탱크도 있던데 진공을 왜 걸고 진공이 깨지면 어떻게 되나요?
2026.01.22
답변 2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ㄴ다. 채택 바랍니다 ^^ 진공을 거는 이유 공기 수분 제거 - 화학 반응, 저장, 성형 등 품질 / 안전성 확보 내부 압력 제어 > 탱크 변형 방지, 이송 용이 진공이 깨지면 공기 수분 유입 > 품질 저하, 반응 변화 탱크 구조에 따라 압력 차이로 외부 공기 유입 / 액체 역류 가능 핵심 진공은 공정,품질 유지용, 깨지면 품질 문제나 안전 위험 발생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공장 탱크에 진공을 거는 주된 이유는 내부의 공기와 수분을 완벽히 제거해 원료의 산화와 변질을 막고 불순물 유입을 차단하여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끓는점을 낮춰 낮은 온도에서도 공정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에너지를 절약하고 고온으로 인한 폭발 위험을 낮추는 안전상의 목적도 매우 큽니다. 만약 진공이 깨지면 외부 공기가 급격히 유입되어 제품이 오염되거나 반응 제어가 불가능해져 심각한 품질 불량과 설비 손상을 초래하므로 진공 유지는 공정 관리의 핵심입니다. 항상 압력 게이지를 예의주시하고 기밀 유지에 만전을 기하십시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이차전지 생산관리 인턴 커리어
현재 배터리 모듈/팩 조립 회사의 생산관리 인턴 1차 면접을 앞둔 상황입니다... 배터리 모듈/팩 생산관리 직무에서의 인턴 경험이 엔솔이나 SDI와 같은 셀 공정기술(전극 혹은 파우치) 직무에서 어필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Q. 공장 현장
압이 최소로 몇 bar, kg부터 위험한압인가요?
Q. 두 가지 인턴 중 어느 것이 제조업 생산관리에 더 적합한 소재가 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산업공학과 졸업예정자입니다. 현재 제조업 생산관리로 취업을 준비중인 와중에 한국생산기술연구소 인턴을 모집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 직무중에 너무 고민되는데 어느 것이 생산관리에 더 적합한 직무인지 알고 싶어서 여쭤봅니다!! 1. 지능화뿌리기술연구소 2. 인간중심생산기술연구소 https://kin.naver.com/qna/detail.naver?d1id=4&dirId=40404&docId=491158603 직무기술서를 쓰려고 했는데, 글자수 제한이 있어서 제가 지식in에 질문한 링크를 보고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