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보건관리자
Q. 보건관리자 취업을 위한 스펙 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보건관리자 취업을 위해 필요한 스펙 관련 문의드립니다. 현재 제 경력은 정형외과 간호사 1년 / 사무직 경력 2년으로, 보건관리자 취업을 위해 내년에 산위기 취득 예정입니다. Q1. 산위기 없이 올해 취업하기에는 무리가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Q2. 내년 시험 전까지 추가적인 스펙을 쌓고자 하는데요. 영어성적 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펙이 무엇이 있을까요? Q3. 취업 전 도움이 되는 교육이 있을까요? (직무 관련 교육 및 체험을 찾아보았으나, 무경력/미취업자 대상이 아닌 보건관리자로 취업한 신입을 타겟으로 한 교육이 대부분인 것 같아서요.) 감사합니다.
2024.08.21
답변 4
- 초초콜릿두목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코상무 ∙ 채택률 6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 주변에 보건관리자 친구들을 보면 기사자격증 1~2개 정도 가지고 취업을 하는 것 같아요. 2. 지금 현업 경험도 있으시고, 딱히 스펙보다는 경력 과정에서 한 프로젝트나 역량 정리하면 좋을 것 같아요. 3. 부트캠프보다는 그냥 영어 위주의 공부하면서 취준하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보건관리자 취업 준비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많으시군요. 😄 Q1. 산위기는 보건관리자 역할에 있어 중요한 자격증이지만, 자격증 없이 취업하는 것이 완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산위기가 있는 경우 경쟁력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간호사와 사무직 경험이 있으시니, 이를 잘 활용하여 관련 경험과 역량을 강조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할 것입니다. 📈 Q2. 영어 성적 외에도 유용한 스펙으로는 보건 분야 관련 추가 자격증(예: 안전관리자, 응급처치 등), 데이터 분석 능력(예: Excel 고급, 통계학 관련), 및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예: 보건 관리 소프트웨어) 등이 있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의 교육 과정이나 워크숍에 참여하는 것도 좋습니다. Q3. 직무 관련 교육을 찾기 어려운 경우,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무료 또는 유료 보건 관련 코스나 웹세미나를 찾아보세요. Coursera, Udemy, edX 등에서 보건 관리나 산업 위생 관련 과정을 제공하곤 합니다. 또한, 지역 보건 관리 관련 협회나 기관에서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나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하는 것도 유익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현직자와의 네트워킹이나 멘토링을 통해 실무 경험과 조언을 얻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정보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취업 준비 잘 하시길 응원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보건관리자는 산안기가 특별히 필수 조건은 아닙니다. 있으면 어필이 된다 정도 입니다. 2.3 영어가 가장 스펙올리는데는 좋다고 이야기 드릴수 있습니다. MSDS 교육 있으면 받으셔서 이해도 높이시면 됩니다. 3.
- 문문돌이안전관리자광명도시공사코과장 ∙ 채택률 65%
안녕하세요! 문돌이안전관리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간호사+산업안전기사를 추천드립니다. 안전과 보건을 아우를 경우 취업하기 훨씬 낫고 회사에서 더 수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트캠프를 듣고 업무를 익히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실무를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펙 좀 봐주실 수 있나요? ㅠㅠ 보건관리자 지원중인데 계속 서류 탈락합니다 ㅠㅠ
도와 주실수있을까요? ㅠㅠㅠ 보건 관리자로 이력서 넣는 중인데 연락이 계속 안옵니다. 서류 탈락일것같은데 제 스펙 좀 봐주세요. ㅠㅠㅠㅠㅠ 어학성적을 채우는게 답이겠죠?? ㅠㅠㅠ 참고로 병원 퇴사후 이번달까지 셈하면 공백기 1년 입니다 ㅠㅠㅠ 지방 전문대 간호학과 4년제 학점: 3.93/4.5 어학:x 수상: 성적우수장학금 3회 경력: 대학교병원 간호사 1년 1개월 백화점 판매 알바 11개월 자격증: 간호사 면허증 산업위생관리기사 BLS Provider 컴활 2급 2종 보통 운전면허증 활동: RCY 봉사 동아리 1년 11개월 교육: 치매 파트너 활동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