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무역사무원
Q. 무역사무원 승진
우선 저는 부산 내 무역사무직 취업을 희망합니다. 영업지원이나 현장지원은 안하고싶고 사무실에서 무역사무업무만 하고싶은데 무역사무직도 승진에 따라 직급이 사원 대리 등등 오르는지 궁금합니다. 경력 인정이 잘 안된다고 들어서요ㅠ 아 그리고 연봉은 어느정도 오르는지도 궁금합니다!
2024.07.04
답변 4
멘토486신세계코이사 ∙ 채택률 53%어느정도 경력 인정은 됩니다. 사무직도 관리자급으로 올라가면 점점 하실 수 있습니다.
두부르농업회사법인닥더애그주식회사코전무 ∙ 채택률 59%사원 > 대리 > 과장 > 차장 > 부장> 임원 정도 따르고 연봉은 초봉 이 2800~ 점점 오른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회사 규모에 따라서도 다 상이합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무역사무직도 동일합니다. 사원대리 등등동일하게 올라요 일반사원들이랑 같이요 다만 초대졸직 전형이라면 다소 다를수는 있습니다. 대졸직이면 동일하구요.. 연봉은 회사마다 달라서 딱히 머라고 이야기하기 어렵네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무역사무원도 동일 하게 사원,대리,과장 등의 직급으로 올라갑니다. 연봉은 회사마다 올라가는게 다르고 개인의 편차가 있기에 알수는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
안녕하세요 현재 졸업유예를 했고 2002년생인 취준생입니다. 면접볼때 제가 붙고 싶은 마음이 큰 회사면 회사일수록 말을 제대로 못하고 정작 제가 했던 일도 잘 전달해야하는데 긴장하면 제 마음과는 다른 방향으로 말할때가 있어요.. 사람마다 듣는건 다르게 느껴지겠지만 제가 느꼈을때 다른 방향으로 말하고있다고 느껴져서 속상해요. 물론 경험 부족이 크긴 하지만 다른 사람이 볼때는 말 잘한다고 하는 사람도 있긴하더라구요.. 경험이 더 쌓이면 당연히 그만큼 더 실력이 쌓이겠지만 그동안의 제가 제 마음과 다르게 말이 전달될때의 제 마음은 답답하고 속상한데 어떻게 받아들이면 좋을까요? 아직 졸업하지도 않은 어린 나이긴 하지만 이게 이해하는 분도 있고 그냥 제 마음이 제대로 전달 안되서 그냥 넘기는 분도 계실테니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무역회사 취업
안녕하세요 저는 2002년생 현재 졸업유예를 하고 서울 교육센터에서 무역교육을 들으며 취준중인 여학생입니다. 정말 저는 아무데나 가고싶지 않아서 어디로 가야 될지 많은 고민끝에 무역쪽으로 글로벌의 흥미와 제 차분하고 꼼꼼한 성향 복수전공의 결합성으로 선택하게 되었숩니다. 학벌은 수도권 4년제 중어중문+글로벌물류학과입니다. 현재 자격증은 hsk4,5급이 있고 영어를 잘 못해서 걱정이긴 하다만 토익을 시작해보려합니다. 그리고 컴활2급이나 국제무역사 등 많은 자격증중에서 어떤 자격증을 따야 괜찮은데에 취업할수있을까요? 저는 배울수 있고 서울 사수있는 중소~중견까지 원하긴합니다. 무역영어는 이미 시험을 쳤어서 제외하고 추천 부탁드립니다. 현재 기업들은 어떤 스펙을 요하는지 궁금합니다. 산업으로서는 Top3로 화장품 건강식품 헬스케어 등 이런쪽으로 관심이 있습니다. 또한 직무는 수출입등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스펙적으로 부족하다 생각이 들어 걱정이 많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Q. 35세 질병으로 인한 공백기 2년 7개월입니다..꼭 도와주세요 ㅠㅠ
해외영업지원 6년 11개월 대리로 근무하다가(여자) 건강악화로 그만둔지 2년 7개월이 되었습니다. 현재 35세(만나이 33세)입니다. 공백기동안 아래 자격증은 따두었습니다. 국제무역사1급, (24년 4월 취득) 무역영어1급(24년 5월 취득) 오픽 ih(26년 4월 취득) 토익스피킹 al(26년 5월 취득) 1. 어학 토익스피킹만 쓰는 게 좋을까요? 2.간혹 헤드헌터 제안은 오지만 지역이 안 맞거나 파견직만 와요.. 스스로 이력서 넣는 기업도 있었는데 미열람하거나 열람하고 연락없는 곳도 많고요.. 현 상황에서 제게 어떠한 조언이라도 주실 수 있는 게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3. 면접에 간다면 공백기 질문에 체력적, 멘털적 재정비를 하고 싶어 퇴사했었다. 재직했던 회사보다 조금 더 다양한 아이템을 다루고 싶어서 이직하기 위해 그만뒀다 이렇게 말해도 될까요? 더 자세히 물어본다면 귀가 안 좋았는데 지금은 회복했다. 어떨까요? 많은 도움 부탁드려요..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