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에너지 관리 직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현대자동차 에너지 관리 직무 공고가 떠서 지원해보려고 하는데요 JD를 보면 1) 사업장 에너지 업무 관리 2) 온실가스 저감대책 대응 3) 대관업무 대응 라고 나와있는데 이 모든 업무를 다 수행하는건지 아니면 후에 부서에 따라 달라지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사업장 에너지 업무 관리에서 설비 유지보수 관리 라고 나와있는데 에너지 관련해서 어떤 설비를 다루는 건가요? 또한 에너지 관리 직무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보는 역량은 무엇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2023.03.06
답변 2
캐빈코치기아코사장 ∙ 채택률 8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현직자입니다. 에너지 관리에 해당하는 부서는 회사내에 아주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언급하신 업무는 한 부서에서 모두 담당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멘멘토 ATB한국과학기술연구원코상무 ∙ 채택률 79%
채택된 답변
보통 저렇게 써있으면 3개중 하나를 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에너지쪽이다 보니 설비 효율화가 제일 우선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장비 성능 평가 업무 중
현장실습에서 개발 중인 제품 내에 들어갈 부품의 성능 평가 업무를 한 적이 있습니다. 부품을 테스트용 장비에 조립해서 평가하는 식이었고, 조립이 불량을 유발해서,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근데 이 조립이 실제 생산시에는 기계가 하는 일이고, 개발단계에서만 테스트용으로 사람이 조립하는 식이었습니다. 이걸 엮어서 개발직무, 특히 선행품질직무에 넣고 있는데, 아무래도 제품 자체의 문제를 해결한 경험은 아니다보니 해당 직무에 어필이 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Q. 전문자격증과 공기업 준비 사이에서 고민
건축학과 졸업하여 설계사무소 재직중입니다 일은 솔직히 재밌고 적성에 잘맞습니다...이대로 계속 나아가면 건축사를 취득하게 될텐데요 걱정인점은 전망이 좋아보이지가않습니다 폐업한다, 권고사직 당했다는 소식들이많이 들려오고 개업하지않았을때 20년차에도 대기업 초봉 정도도 안되는 임금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알고있습니다 현실적인 이유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공기업/일반사기업을 준비하고있는데 아무래도 좋아하는 일이라 놓기어렵기도하고 요즘 기술발전으로 세상이 예측하기 어렵게 빠르게 변하고있어서 전문기술을 가지는게좋을수도있을지않을까 미련이남아서 고민이계속됩니다 냉정한조언부탁드립니다
Q. 기계과 생산기술 지망자 방향성
건동홍라인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현재 4학년 막학기 재학 중이고, 약점으로 작용하는 학점이 지금 3.24라서, 이번학기 졸업하면 학점을 3.4까지는 올릴 수 있습니다. 공모전이나 대외활동은 여러가지 하지는 못하고, ai로보틱스 부트캠프 6개월 수료했습니다. 지금 여러가지 기업들 채용공고가 계속 뜨는 기간이니, 일단 지원서 난사를 해보기는 하는데, 솔직히 어려운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일단 생산기술 지망이니, 지원서 전부 떨어지면 기계기사 자격증을 취득해보려 하는데, 어떤 방향성을 잡아야 할지 막막해서 고민되는 상황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