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생산관리
안녕하세요, 이번 3월 현대자동차 신입 채용에 지원하려는 취준생입니다. 아산공장 생산관리 직무에 지원하려 하는데, JD 조직소개에 '아산공장 완성차 생산 계획을 수립하고 시장 수요변화에 대응하여 완성차 생산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기술적 요소와 물적/인적요소 등의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라고 되어 있고, 직무 상세에는 '안정적 부품조달 및 시장 수요의 효율적 대응을 위한 생산계획 수립'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말이 아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차종인 쏘나타와 그랜저만의 수요를 예측하고 생산을 계획하는 것인지, 아니면 현대자동차의 완성차 전제품에 대한 생산계획을 아산공장의 생산관리 부서에서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아산공장 생산관리 부서에서는 생산관리를 위해 어떠한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2023.03.07
답변 1
- 하하짜SK이노베이션코차장 ∙ 채택률 76%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아산공장에 지원하신다면, 말씀하신 소나타와 그랜저의 수요를 예측하고 생산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공장에서 어떤 차종을 생산하느냐는 회사 사정에 따라 항상 바뀔 수 있으니 '어떤' 차종이 생산되고 있는지가 중요한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대구에서 워라벨이 있고 순환근무하지않고 교대근무하지않는 공기업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대체 어딜봐야지 순환근무랑 교대근무에 대한 얘기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애초에 공기업의 종류부터를 제가 전부아는게아니라 몇개만 알다보니 정보 찾기가 너무 너무 어렵네요.. 혹시 일괄적으로 정보 찾는 방법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석사 자소서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공학계열 석사 졸업 예정이고 취업 준비 중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연구 과제가 있는데 그 과제의 수요 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회사에 지원서를 넣을 예정입니다. 자소서에 해당 사실을 언급하는게 좋을까요? 그 과제가 보안이 좀 민감하긴 한데 어필 포인트로 좋을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Q. 제약 QC,QA 직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바이오 QA,QC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입니다. 이번달까지 자격증을 따다가, 이 이상 자격증 취득에 의미가 있나 생각이 들어, 현재 저의 정량스펙에 부족한 점에 대해 여쭙고자 합니다. -화공생명공학 26년 8월 졸예 -건동홍숙 3.76/4.5 (전공 3.65) -토익스피킹 AL(160) -위험물산업기사,화학분석기사,산업안전기사 -kist인턴 4개월(GC-MS,Uv-vis) -GMP온라인교육 1회, HPLC실습 1회 현재는 1.토익(930목표) 2.sigma6 GB 3.컴활 2급 취득 4.품질경영기사 취득 을 진행하려 하는데,6월까지 계속해서 집중해야할 지, 지금부터 자소서, gsat 내지 면접 등에 시간을 할애해야할지 여쭙습니다. 물론 다 하면 좋겠지만 시간이 부적하다보니 제게 정말 필요란 것들만 우선적으로 진행하고자, 현직자님들의 조언이 절실합니다.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