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생산관리
안녕하세요, 이번 3월 현대자동차 신입 채용에 지원하려는 취준생입니다. 아산공장 생산관리 직무에 지원하려 하는데, JD 조직소개에 '아산공장 완성차 생산 계획을 수립하고 시장 수요변화에 대응하여 완성차 생산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기술적 요소와 물적/인적요소 등의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라고 되어 있고, 직무 상세에는 '안정적 부품조달 및 시장 수요의 효율적 대응을 위한 생산계획 수립'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말이 아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차종인 쏘나타와 그랜저만의 수요를 예측하고 생산을 계획하는 것인지, 아니면 현대자동차의 완성차 전제품에 대한 생산계획을 아산공장의 생산관리 부서에서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아산공장 생산관리 부서에서는 생산관리를 위해 어떠한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2023.03.07
답변 1
- 하하짜SK이노베이션코차장 ∙ 채택률 76%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아산공장에 지원하신다면, 말씀하신 소나타와 그랜저의 수요를 예측하고 생산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공장에서 어떤 차종을 생산하느냐는 회사 사정에 따라 항상 바뀔 수 있으니 '어떤' 차종이 생산되고 있는지가 중요한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기과 취준 방향성
안녕하세요.동아/영남/울산/창원대 전기전자공학과중에 재학중인 26살 입니다.작년에 4학년이였는데 무스펙,컴활2급,학점도 3.25 여서 1학점 남겨두고 졸업초과자로 올해 휴학을 하고 2학기때 장기현장실습을 신청하려 합니다. 작년에 급하게 여러가지 이수한 활동들은 학점 3.25->3.49 활동:굿네이버스 온리원 어스 7기/인성업클 15기/윈스펙 공기업 취업 서포터즈 116기/새생명복지재단 파란천사 서포터즈 11기/코멘토 서포터즈 10기/한국에너지공단 서포터즈/k mooc기자단,모니터링단 봉사:127시간 교육:한국에너지공동학점교육/한국 전력 거래소 계통보호반,계통운전반 수료,현재 LG aimer 교육수강중 수상:코멘티 서포터즈 우수상,에너지공단 서포터즈 우수상,ai윤리작문대회 우수상,교내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상 자격증:지게차 기능사,6시그마gb,adsp,인성역량강화자격증,전기기사 필기합 올해는 전기기사 실기,한국사,산안기준비하려하고 공기업 준비를 할까요.. 사기업 중견은 가능할지..
Q. 이력서 인턴 경력 기재 가능 여부
안녕하세요 이번 2월부터 3개월 정도 스타트업 마케팅 인턴을 할 예정입니다 전환형이지만 이번 상반기에 중견 이상도 노려보려고 해요 그래서 만약 3월에 이력서 제출한다면 경력사항에 인턴을 기재해도 될까요?
Q. 반도체 엔지니어 첫 직장 질무
안녕하세요 운좋게 두곳 다 면접까지 합격하여 첫 직장으로 어딜 가야하나 고민이라 멘토님들께 질문 남겨봅니다. 1번회사는 일본계 cmp장비 셋업 업무입니다 2번은 tel etch장비 셋업 업무입니다 둘다 중소기업이고 회사 규모랑 팀원은 2번이 조금 더 많은 거 같습니다. 끌리는 회사는1번인데 스타트업 회사라서 규모가 매우 작습니다. 나중에 tel로 이직하는게 제 목표인데 그럼 당연히2번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면접 봤을 땐 1번회사는 장기근속에 대해 많이 강조하셨고 2번은 점점 팀원을 늘리고 있어 사람이 급한거 같았습니다. 선배님들 좋은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