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샤시 시스템 설계
S-Milli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2023년 하반기 일정을 보면서 2024년 올라올 공고를 예상하며 직무를 여러 가지 선택하여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샤시 시스템 설계 직무의 경우 직무 상세 페이지에 1) 현가 시스템 설계 2) 조향 시스템 설계 3) 제동 시스템 설계 4) 구동/플루이드 시스템 설계 를 대주제로 설명이 나와있는데, 현가 시스템 설계 쪽으로만 자소서 준비를 해도 되는지 샤시 시스템 설계의 전체적인 부분을 어필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오히려 제 강점은 현가 시스템 설계 쪽으로 많이 치우쳐 있어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
2024.07.16
답변 1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어차피 입사하시면 언급된 세부직무에 나뉘어 해당집무만 전담해서 실무를 하게 되실거라 저 중 한가지직무에만 포커싱을 맞추셔서 어필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두리뭉실한 어필보다 훨씬 낫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학부연구생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학부연구생을 약 6개월간 진행하였으나, 연구실 내 장비에 고장이 고쳐지지 않아 최종 결론을 내지 못하였습니다. 저급광 펠렛의 수소 환원 가능성에 대하여 연구하고 있었으나, 펠렛은 제조를 하였지만 실제로 환원까지는 진행하지 못하였습니다. 혹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도중에 끝까지 완료하지 못했다고 불이익이 있을 것 같아서, 솔직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제가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환원 실험을 진행한 것 처럼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관련 질문들이 들어왔을 때 막힘없이 답변할 수 있을 정도의 지식은 가지고 있습니다.
Q. 안전관리자 esg
도소매업종의 조그마한 본사 안전관리자로 일하고 있는 신입입니다. 이제 입사 한 달도 안 됐고 여기 누락된 서류 채우는 것만 해도 한 달은 걸릴 거 같습니다. 근데 갑자기 윗 계열사에서 저보고 esg 관련 할 게 있다고 줌 온라인 회의 들어오라는데 뭐죠...? 저희 쪽의 esg 관련된 걸 뭘 취합해야 하는 일일 거 같은데 저는 조그마한 본사의 신입이고 esg는 공부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Q. 편입 고민
안녕하세요 3학년 다니고 있는 지거국 중위권 전자공 학생입니다 이제 1달이 지나갔는데 아직도 편입 생각이 나고 서울에서 대학생활을 하고 싶은 맘이 큽니다 나이도 적지 않은편이라 25살인데 편입을 하기에는 무리일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