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평화발레오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기계공학과 2학기 곧 졸업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평화발레오 시스템개발 부서로 서류를 써보려고 준비중입니다. 기업이 파워트레인, 클러치 쪽의 사업을 하는 것은 개요를 통해 알겠는데 관련 정보가 많이 부족한 상황인데요. 혹시 시스템 개발 부서에서 필요한 기계공학과 역량이 어떤것이 있을까요?
2021.10.07
답변 1
고단한 듀몽의 하루모듈테크코과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자동차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듀몽입니다. 일단은 시스템 개발부서에서 기/계/공/학/과 역량을 표출하기에는 많이 어려움이 존재하긴 합니다. 사실은 기계공학이라는 원론적인 학문에서는 하드웨어적인 역할을 많이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요새는 약간은 소프트웨어쪽으로도 수업이 진행되기도 하고 길이 열리고 있기도 합니다.) 큰 역량을 표출하기에는 다른 전자쪽 혹은 산경쪽에서 접근하는 전공자들에 비해 메리트를 끌기가 힘듭니다. 물론 의외로 관련 전공직무만 뽑을 것 같지만 가끔 비전공자도 뽑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포기는 하시지 마시고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 저같은 경우는 학교를 다니면서 전기전자공학과 전공을 몇몇개 들은게 있어서 그런 부분에 작성을 한 기억은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화학공학과 학사 또는 석사를 나오면요..
제가 알기론 화학공학과 학사 또는 석사를 나오면 기계공학 기술자가 될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혹시 단순히 기계공학 기술자가 되는걸로 끝나지 않고 "기계설계"도 할줄 아는 기계공학 기술자가 되려면 무엇을 추가로 공부해야 되나요?
Q. 사탐
저는 현재 고3이고 원래 내신에서 과탐을 공부하다가 수능 때 사탐런을 치려고 합니다. 수특 교재가 2월쯤에 나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 때 시작해도 늦지 않겠죠? 그리고 생전 인강을 한 번도 안 봤어서 공부 방법도 잘 모르겠습니다. 팁 있으면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떤어떤 문제집들을 풀어야 좋은지 달에 한 번 할 지, 주에 한 번씩 할지, 매일 해야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건설->제조 안전관리 이직
현재 대기업(하위) 건설사(주로토목)에 취직해서 1주일째 다니고 있습니다. 물론 돈 많이 주고 근무조건이 힘들다는 것 알고 들어갔지만 생각보다 더 힘드네요.. 1년정도 경험 쌓고 이후에 제조쪽 안전관리나 ehs 직무 이직에 도움될까요? 학점3.97 대기 산안기 위산기보유 수상2회 토스IH 사업1년경험 환경공학과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