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 책 추천 해주세오 시계토끼쌤 책이랑 제이크 쌤 책 중에 고민중입니다.
2026.06.11
답변 4
- 아아자88LS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스코사원 ∙ 채택률 100%
둘다 병행해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기초를 제이크 쌤 교재로 하고 기출이나 문제 풀이는 많이 하면 할 수록 좋기 때문에 유튜브 시계 토끼쌤으로 하는걸 추천합니다!
- 김김감쟝에스티엠코사원 ∙ 채택률 0%
저도 두책 다 알아봤는데 개인적으로는 현재 영어말하기 실려에 따라 선택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토익 스피킹이 처음이면 시계토끼 교재가 더잘맞아요. 만능표현이랑 템플릿 위주로 구성되어있어 독학하기 부담이 적습니다. 기본실력이 있고 목표점수 빠르게 올리고 싶으면 제이크 교재 추천합니다. 유형별 공략법 실전문제 구성이 있어서 도움이 되빈다.
취뽀도우미입니다대구교통공사코차장 ∙ 채택률 91%토익스피킹의 양대 산맥인 두 교재를 고르셨네요! 두 책은 스타일이 꽤 직관적으로 나뉘기 때문에, 본인의 현재 영어 베이스와 목표 등급, 그리고 선호하는 학습 방식에 따라 선택하시면 실패가 없습니다. 두 교재의 특징을 깔끔하게 비교해 드릴게요. 1. 시계토끼 제니쌤 (만능문장으로 끝내는 올인원) "영어 말하기가 어색하고, 시험장에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막막한 분" 핵심 콘셉트: '만능 문장'을 활용한 위기 탈출 및 돌려막기. 장점: 어떤 문제가 나와도 짜깁기해서 대답할 수 있는 치트키 같은 문장 틀을 많이 알려줍니다. 아이디어가 잘 안 떠오르거나, 문법을 일일이 신경 쓰며 문장을 만들기 어려워하는 노베이스~중급자에게 최고의 효율을 냅니다. 쉬운 어휘로도 고득점(IH~AL)을 받을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추천 대상: 영어 회화가 익숙하지 않아 무조건 외울 수 있는 '치트키 패턴'이 필요하신 분, 단기간(1~2주) 내에 빠르게 발화량을 채우고 싶으신 분. 2. 제이크쌤 (28시간에 끝내는 올인원 / 필수 전략서) "정석적이고 깔끔한 답변, 체계적인 유형 분석을 원하시는 분" 핵심 콘셉트: '정석적인 템플릿'과 감점 없는 깔끔한 답변 규칙. 장점: 유튜브 구독자 1위답게 교재 구성과 해설이 매우 체계적입니다. 채점 기준에 맞춘 정확하고 군더더기 없는 답변 포맷을 제시합니다. 억지로 문장을 쥐어짜기보다는 시험 유형을 완벽히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답변하는 훈련을 돕습니다. 추천 대상: 어느 정도 기본 문장 구성력은 있으신 분, 꼼꼼하고 정석적인 커리큘럼을 선호하시는 분, AL에서 최고 등급(AH)까지 안정적인 고득점을 노리시는 분. 선택 가이드: 시험장에서 말문이 막힐까 봐 가장 두렵고 아이디어 짜내기가 힘들다면 시계토끼를, 유형별로 딱 떨어지는 깔끔한 답변 규칙과 체계적인 독학을 원하신다면 제이크쌤을 추천합니다.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0%멘티님. 안녕하세요. 두 교재 모두 토익스피킹 수험생들에게 인지도가 높지만 본인의 학습 성향과 목표 등급에 따라 선택을 달리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제이크 강사의 교재는 파트별 핵심 템플릿과 정형화된 틀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므로 초보자가 기본기를 빠르게 잡고 실전 감각을 익히기에 아주 유리합니다. 반면에 시계토끼쌤 교재는 다양한 실전 모의고사와 더불어 고득점을 위한 변형 문제 대처법을 상세히 다루고 있어서 실전 연습에 집중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유형별 공식 학습을 원한다면 전자를 선택하고 현장감 있는 다량의 문제 풀이와 감각 유지를 원한다면 후자를 선택해 공부하는 방향을 추천합니다. 응원하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화장품 색조 BM Assistant
설명을 보면 BM Assistant로 하는 일이 Bm과 다르지 않은 것 같은데 계약직으로 업무를 해보는게 좋을까요?
Q. 자소서 졸업연도 기입 오류
서류에 고등학교 졸업연도를 5년이나 차이나게 잘못기입한 것을 지금 발견했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게 대학교 졸업연도랑 동일하게 작성해버렸어요(대학교 졸업연도는 제대로 기입) 이미 필기랑 서류는 합격한 상황이라 면접만 앞두고 있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고의성 없는 오탈자이지만 회사 자체가 공공기관이라 너무 걱정돼요. 그냥 가만히 있는 게 나을까요....... 어떡하죠
Q. 환경공학 기계공학 복수전공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중경외시 환경공학과 진학 예정인 학생입니다. 질문드리기 앞서, 환경공학과에 진학하게된 계기가 전과와 복수전공을 우선 고려하여 환경공학 분야에 대해서 커리큘럼, 직무 외에는 무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전과 실패를 대비하여 기계공학을 복수전공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질문) 1. 미천한 저의 생각으로는 두 학과를 연계하여 열/유체 분야에 강점을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2. 혹은 복수전공 기계공학 학위로 취업을 준비해도 무리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위 생각들이 무모한 것인지 현직자 분들의 고견을 알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