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쿠팡이츠 면접 준비
안녕하십니까, 쿠팡이츠(서비스) 마케팅직무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1. 쿠팡이츠 면접(마케티 직무 = CRM)에 주로 출제되는 질문이 어떤게 있을까요? 2. 쿠팡이츠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3. 이외 주의해야될 사항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2022.07.11
답변 1
- 환환경챙김지방공공기관코부사장 ∙ 채택률 84% ∙일치학교
멘티님께서 질의하신 사항은 지원 기관에 대한 예상 면접에 대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우선 쿠팡이츠라는 특정 기업에 국한하여 출제되는 질문이라기보다 해당 직무에 자주 빈출되는 질문들로는 타 배달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전략에 대해 멘티님만의 답변을 우선적으로 생각을 정리해 답변으로 준비해주시기 바라며 이를 위해 현재 해당 시장의 전체 규모와 경쟁사와 비교되는 쿠팡이츠만의 점유율과 같은 사항을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복전 및 대학원, 취업 고민
이번에 4학년 되는 환경공학과 학생입니다,,,나이도이제 25살이라 적지 않구요 여자입니다, 환경공학에서의 취업 한계를 느껴 초과학기를 감수해서라도 복전을 하려합니다, 대학원도 복전 하는 과 쪽으로 갈 의향이 있구요 현재 희망 과는 신소재공학과인데 전망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적성에 맞는지는 잘 모르겠고, 그나마 소재 이쪽에 관심이 있다 정도 입니다..요즘엔 전자,반도체가 유망하다보니 그쪽으로 빠지는 게 맞을까요..? 여러 고민이 많습니다.. 근데 전자공학을 가도 주전공인 사람들보다 아무래도 경쟁력이 떨어지는데 대학원을 가야할지도 고민입니다 최종 고민은 1.초과학기하면 26살 학사졸/대학원 갈 건데 아무래도 좀 늦은 나이인지 2. 이제 4학년이 되는 상황에서 현실적으로 어떤 과를 복전하는 게 좋을지(취업 측면에서) -신소재공학과에서 반도체쪽으로 빠지는 것 말고 전망이 별론지...(배터리 등등) 3.복전한 과로 대학원 석사 후 취업면에서 주전공인 사람과 비교해서 불리한지 입니다,..
Q. 품질 관련 개념 질문
제가 SCM 경진대회에서 낸 결과를 품질관리 직무 면접에서 말씀 드릴 예정입니다. 결과 지표로 3가지가 있습니다. 1. 생산계획 준수율을 76.7%에서 94.8%로 개선 2. 전사 ROI를 -5.5%에서 +4.3%로 흑자 전환 3. 전환 시간 10.4% 단축 이 중에서 최대 2개만 말할 생각인데, 지피티한테 물어보니 "전환은 공정 조건이 바뀌는 구간이라 불량/편차가 가장 잘 터지는 타이밍." 이라며, 3번 전환 시간 단축을 말하기를 권장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현직자님들의 고견이 궁금하며, 만약 3번이 그나마 크리티컬 하다면 3번만 말씀을 드릴 지, 아니면 1번 정도는 같이 말하는 게 좋을 지 (지피티는 3번 다음으로는 1번 2번 순서로 품질과 관련있다고 언급) 궁금합니다!!
Q. AX 엔지니어로 취업하기 위해 어떤 경험을 우선 쌓아야 할까요?
AX 엔지니어 직무를 목표로 준비 중입니다. 그런데 기업 단위의 AX 프로젝트를 직접 경험하기 어렵다 보니 개인 프로젝트나 팀 프로젝트로 어떤 역량을 증명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현업자 입장에서 주니어가 먼저 쌓으면 좋은 경험, 포트폴리오에 넣으면 좋은 산출물, 면접에서 어필하기 좋은 포인트가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