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카메라 모듈에서의 이슈를 알고싶습니다
카메라 모듈 관련 중견기업에 개발 품질 직무로 지원하려고 하는데 카메라 모듈 관련한 최근 이슈들이 궁금합니다
2021.03.02
답변 1
- YYangbongLG전자코이사 ∙ 채택률 76%
채택된 답변
카메라모듈의 매출 분석. 즉 지원하려는 기업 외에 경쟁업체 ( 이거는 다트에 들어가서 쳐보면 다 나오는거 알고 있죠?) 부터 해보시고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의 변화에 따른 (가령 1개에서 렌즈수 8개로 늘림) PCB, 구조 설계 변경 필요. 단가 인상. 등등 카메라 모듈 증가로 인한 내부 품질 process고도화. 등등.. 제 업무가 아님에도 이렇게 생각이 많이 나네요 어떤 기업에 쓰실건가요.
함께 읽은 질문
Q. 연구소 인턴 VS 기업 인턴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연구소 인턴을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다른 중소나 스타트업 인턴을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연구소 인턴은 로보틱스 분야여서 완전 로봇 개발에 치중되어있어서 취업 시에 도움이 될까 고민이 됩니다. 기업인턴을 하면서 실무적인 경험을 쌓는게 좋을지 전문지식을 쌓는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Q. 정신과 진료 기록
안녕하세요. 곧 군 입대를 앞둔 학생입니다. 정신과 진료 기록이 취직에 얼마나 영향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학부 1학년 재학 시절 정신과에서 통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치료기간은 25.03 ~ 26.03 이고 병명은 급성스트레스반응입니다. 정신적인 어려움으로인해 1학년 전체 성적 3.59 전공 성적 3.59 입니다.(F 1개 / 수강취소 1개 있고 여름계절학기에 재수강했습니다.) 현재는 멀쩡하고 이번 신검 2급 받고 26.06.09 현역 입대 예정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측에서 직접적으로 정신과 진료 기록 혹은 의료 기록을 요구하거나 조회하나요? 2. 만일 요구한다면 얼마나 감점되나요? 3. 취직 시 1학년 성적 및 이수내역이 얼마나 영향력 있나요? 4. 25년 12월 종강 후 26년 6월 입대까지 6개월 간의 공백기?가 있는데 취직 시 얼마나 불리하게 작용될까요?
Q. 반
안녕하십니까. 석사과정 중에 ALD HfO₂ 증착 관련 자문을 구하고자 질문드립니다. 증착 후 웨이퍼에 샤워헤드 홀 패턴이 그대로 전사된 듯한 두께/막질 불균일이 반복적으로 나타납니다. 특히 Direct plasma에서는 괜찮은데, Remote plasma로 전환하면 재현성 있게 발생합니다. Remote Plasma에서만 패턴이 나타나는 것이, 산소 라디칼이 샤워헤드 홀과 하류 경로에서 표면 재결합으로 소모되어 홀별 플럭스 차이가 생기기 때문이라고 보는 게 타당한지요? 그렇다면 샤워헤드 재질·표면 상태(코팅, 양극산화 등)가 재결합 손실에 영향을 주는지, 유리한 처리가 있는지요? RP에서 패턴 완화에 효과적이었던 조정 인자(파워, 소스-웨이퍼 거리, 압력, O₂ 유량, expose time 등)가 있는지요? RP 플럭스 부족에 의한 under-saturation 가능성은 어떻게 구분하시는지요? 바쁘신 중 도움 주시면 큰 참고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