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지원동기 작성할 때
자동차 산업 지원동기 작성할 때, 과정을 나열하는 것보다 하나 찝어서 말하는게 낫나요? 당연히 하나를 자세히 적는 것이 낫겠지만, 관련된 하나의 경험이 없고 자동차 산업을 향해서 점차 다가가려고 노력했던 저의 모습을 나타내고자 했는데요.. 별로겠죠? 나열식 예) 대학교때 한국전기연구원으로 실습다녀오면서 자동차 배터리 기술에 관심이 생겼고, 그 후 해외 전공탐방 프로젝트를 하면서 BMW 연구소와 공장을 탐방했다. 자동차 생산과정에 대해 더 알고 싶어서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팩토리'라는 수업을 들으며 공부를 했고, 그 다음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독일로 인턴으로 가서 (자동차 회사아님)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키워왔습니다. 자동차의 매력을 느꼈다.
2020.05.23
답변 2
- 코코멘스현대L&C코전무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작성해주신 예시를 보니 너무 나열식으로 작성하는 것은 임팩트를 주기 어려운 방법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산업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한 가지 사례를 중점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지원자님에 대해 자동차 업계를 위해 준비한 인재라는 점을 어필하기 위해 좋을 것 같습니다.
- 메메칸더V
접근방식으로 구체적으로 언급하시는것도 좋아요. 자소서의 기본은 간결성과 의미전달입니다. 지원동기는 기본적으로 멘티님과 지원회사만의 뭔가 특별한 스토리가 있는것이 가장 좋은데 나름의 접점을 가지고 과정으로써의 모습을 아주 잘 표현해주신 것 같아요.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중복 지원
인턴을 지원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취업 공고 어플로 지원하는 루트가 있길래 그렇게 지원했습니다! (양식도 어플 양식이었습니다.) 근데 그 다음 보다보니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채용 공고가 뜨길래 혹시 몰라서 그 사이트로도 지원을 했는데, 초반에 어플로 지원한 걸 취소하려고 보니 취소가 안 되더라고요. 내용은 좀 다르게 작성하였습니다. 애초에 이력서 첨부파일에 넣은 이력서의 내용을 다르게 적었어요 중복지원이 마이너스일까요..! 아니면 알아서 인사팀이 하나로 거르기에 상관이 없을까요?
Q. 현대모비스 직무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이번 현대모비스 신입 지원을 하려고 하는데 무슨 직무를 선택해야 할 지 고민이 되어 질문 남깁니다. 저는 기계공학을 전공했고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활동: 졸업 논문(반도체 열응력 관련), AI 단기 프로젝트 사용 툴: 카티아, 오토캐드(숙련된 상태) 자격증: 일반기계기사, 토익890, 토스 IH 반도체 관련해서는 졸업 논문이 전부라 지원 의향이 낮습니다.. 기사자격증이랑 오토캐드 능력을 기반으로 생산기술이나 설계 직무에 관심이 있는데 어떤게 더 저에게 맞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학사과정 화학공학과 전공과목들의 공부는요..
미적분학,공업수학, 일반물리학,일반화학을 다 공부하면 그 외 나머지 교양과목인 물리화학, 유기화학 공부가 쉬워지나요??? 그리고 미적분학, 공업수학, 일반물리학, 일반화학, 물리화학, 유기화학을 다 공부하면 화공양론을 시작으로 학사과정 화학공학과 전공과목들의 공부 이해도가 비약적으로 높아지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