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조선 영업 vs 철강 영업 문의드립니다.
조선 쪽 영업과 철강 영업 회사에 신입으로 합격했는데, 비젼과 장단점에 대해 알고 싶어서 현직에 계신분들께 문의드립니다. 우선 저는 장교로 복무했고 최근에 전역했으며, 경영학을 공부했습니다. 군대 경험과 계약직으로 일했던 경험을 포함해 사회 경험은 6년 가량 됩니다. (영업 관련해서는 마트에서 가전제품을 팔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숫하게 이력서를 넣었지만 합격 통보를 받은 곳은 조선 영업과 철강 영업 신입입니다. 둘다 연봉 수준은 4천 정도로 비슷하며, 규모도 업계 상위권에 있는 회사입니다.(흔히 말하는 메이저 회사는 아닙니다.) 조선 쪽 영업은 업무 범위에 마케팅, 기획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주 고객은 해외 업체입니다. 철강 영업은 업무 내용은 알 수 없으며, 국내 영업이며 어떤 업무를 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여러 채용 사이트의 정보들과 제가 판단하기엔 조선 쪽 영업이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이긴 하나, 이후 산업군에서 벗어날 수 없을 거 같다는 생각(?).. 평생 조선업에 머무를 수 밖에 없을거 같다는 생각도 들어서 좀 고민이구요. 철강도 마찬가지일지 모르겠지만 조선 보다는 이동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혹여나 벗어나지 못하더라도 철강 회사가 많아서 메이저로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대신 이 회사는 성장 가능성은 많이 없을 거 같긴 합니다.
2021.05.16
답변 1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조선 : 조선쪽 경기가 살아나고 있으나 우리나라 메이저탑 회사도 연봉이 10년째 동일함. 진급해도 연봉상승율 미비. 철강: 사내분위기 보수적이나 조선보다는 연봉상승율 높고 다른쪽으로 이동도 많이 하는편임.
함께 읽은 질문
Q. 학연생
지거국 자연대 학생입니다. 연구직 희망 중입니다. 현재 4학년 1학기 하는 중이고 5-1까지 학부 다닐 거 같습니다. 원하는 랩실에서 학연생을 하고 싶은데 2학기나 겨울방학부터 가능하다고 해서요.. 여름방학 동안 차라리 다른 곳 단기 학연생(인턴) 지원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자격증이나 어학 성적을 올리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달리 해볼만한 기타 스펙이 있을까요? 연구직이라 스펙 뭘 쌓아야할지 감이 잘 안 옵니다.
Q. 삼성 이력서 경력에 아르바이트 작성해도될까요?
삼성그룹 계열사 상반기 공채 이력서 작성중입니다. 유튜브 강의에서 '경력' 항목에 아르바이트를 적는게 좋다고 들었는데 적는 것이 좋을까요? 디자인 직무 희망하는데 학원 보조 알바를 하면서 학원 마케팅용 SNS 게시물, 블로그 카드뉴스 제작 경험이 있어서 이 경험은 경력으로 적어도 되는지, 직무와 완전히 핏하지 않으면 적지 않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경력에 적지 않는 것이 좋다면 '대내외활동'에 적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아예 기입하지 않는 것이 나을지도 궁금합니다!
Q. 지거국 화학공학과 여학생 취업 상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4-1 올라가는 지거국 화학공학과 여학생입니다 현재 3-2까지의 학점은 3.58이며 학교도 인서울이 아니라 어느 방향으로 취업을 해야 현실적으로 가장 후회되지 않는 선택일지 너무 고민됩니다 그동안 무기력하게 시간만 지내서 잘 모르지만 제가 현재까지 알아본 결과 생산기술, 생산관리, 공정기술,공정관리와 같은 직무는 공장 내에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수정해야해서 퇴근 후에도 계속 신경이 쓰이고 체력적으로 힘들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제가 가장 관심있는 직무는 품질관리(QC,QA)쪽 입니다. 산업별로 학벌이나 학점을 보는정도가 다르다고 하는것 같아서 제 학벌과 스펙으로 품질관리 갈 수 있는 산업 분야(제약, 배터리, 반도체)는 어디일까요? 최대한 대기업을 희망하는데 지금까지 너무 해온게 없어서 이제라도 가능성 있는 방향으로 정해보고자 합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