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회사 시설(공무)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4년제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약회사 시설직무와 관련하여 3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 1) 제약회사 시설직무의 업무강도 및 워라벨 2) 기계공학과 학생의 제약회사 시설직무에서의 전문성(유튜브에서는 시설직무가 잡부..? 느낌이라고 고생이 심하다고 하더라고요) 3) 보통 제약회사 시설쪽 보면 고졸, 전문대졸 이상도 많은 것 같은데 4년대졸로 제약회사 시설직무에 입사하는 것이 메리트가 있는 것인가요? 제가 이쪽 업계를 정말 잘 몰라서..! 조금이나마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22.04.24
답변 3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채택된 답변
1 워라밸 은 힘듭니다 2 전문성은 좋은데 몸이 힘들어요 3 관리직입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1. 교대베이스라 당연히 강도도 쎈편이고 워라벨도 좋지 못하죠. 2. 아무래도 메인트가 주업이라 몸을 쓰는 일이 많긴 하나 전문성이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3. 4년제 대졸이시면 관리직으로 일하실겁니다.
바닐라콜드브루라이온코리아코과장 ∙ 채택률 67%멘티님 안녕하세요. 제약회사는 환경 관리 부문의 규제가 있기에 공무부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시설의 유지관리에도 지원을 하지만, 신공장 설계, 시공 그리고 사후 검증에도 많은 기여를 하는 중요부서입니다. 잡부라고 생각하지마시고, 다른 부서(QA, 생산 등)와도 조화롭게 업무하신다면, 4년제 대졸로 취업시 전망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공무부 출신의 공장장도 있고, 요즘 스마트한 공무부서의 역할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공공기관
자격증 한국사 컴활 1급 필수인가요? 제가 둘 다 2급 취득 상태인데 다른 자격증을 따고 있어서 시간이 되면 하려는데 안하고도 다른 스펙이 좋으면 붙을 수 있을까요
Q. 학점 오기재
안녕하세요 제가 서류 합격 후 면접을 압두고 있는데 자소서를 검토히다가 학점을 오기재한 것을 발견했어요 4.5 만점을 4.3으로 선택해서 0.3이나 올려서 제출했어요 학점은 환산 전에는 3점대 중반이고 환산 후에는 3점대 후반입니다 확인 후 바로 인사팀에 메일을 보내긴 했는데 면접이 취소될까요?
Q. 안녕하세요 반도체 분야 취업 희망하는 4학년 1학기까지 마친 학생입니다
반도체 CS나 공정기술 혹은 생산기술 직무를 희망하고 현재 4학년 1학기까지 수료했습니다. 경기권 4년제 학점은 3.8/4.5이고 현재 자격증은 ADsP 하나 있고 방학동안 오픽이나 토스로 어학 취득하고, 컴활 1급을 취득 할 예정입니다. 수상경력은 졸업작품 외부경진대회 금상 졸업작품 논문 작성 은상 활동사항은 나노기술원 전문학사대상 소자제작 및 공정실습 수료 공정관련 프로젝트 1회 학부연구생 현재까지는 2개월 (학교에서 방학때만 진행해서 겨울방학동안 진행했었고 이 번 여름방학은 진행할지 고민중입니다.) +방학동안 spta 장비 기술 학교 통해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서 신청해놓은 상황입니다. 방학동안 뭘 해야될지 알아보다가 졸업전에 인턴이나 일경험을 쌓는게 중요하다고 들어서 찾아보는데 구하기가 쉽지가 않아서 다른 외부교육같은 걸 알아보고 있는데 방학 때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는게 가장 유의미하게 스펙에 도움이 될지 감이 안잡혀서 질문 남깁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