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 바이오 QC, R&D 질문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올해 2월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제약 바이오, 화장품 QC, R&D 관련 부서에 취업을 준비 중인 23살 입니다. 제약 바이오 산업 직무를 지원하기 위해 이것 저것 검색하고 알아보다 보니 다들 스펙이 어학은 기본에 자격증이나 직무 경험이나 교육 이수한 사람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서 점점 자신감이 없어지고 있는데요...ㅜㅜ관심을 가지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아 관련 정보도 적은데다가, 교육을 이수하는데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거리도 멀어서 더욱 망설이고 있던 중에 그래도 지원부터 해보자!는 마음으로 자소서를 계속 수정하면서 지원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1. 4학년 하계방학 2개월간 제약 바이오 기업 R&D 부서에서 의약품 합성, HPLC 등 기기 다룬 경험만 있는데, QC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얼마나 될까요? 2. 어학 성적이 없어도 가능한지.. 영어가 너무 싫고 공부가 잘 안됩니다.. 3. 스타트업, 중소기업 R&D나 QC에서 경험 쌓는게 현실적으로 맞을까요?
2024.03.14
답변 2
- 웅웅녕냥환인제약코대리 ∙ 채택률 69%
1. 기기분석 경험이 있다는 것은 신입에게 유리한 경험입니다. 자소서, 면접에서 적극적으로 어필하세요 2. 어학성적 필수입니다. 토익 850이상 필수, 스피킹 점수도 IH이상으로 필요합니다. 3. 지원자님의 역량 및 취업 준비 기간에 따라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목표기업에 취업이 안 되고 공백이 길어진다면 그때 중소에서 경험을 쌓는 것을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1. 당연히 유효성,안전성 검사는 HPLC,GC 같은걸로 해서 도움됩니다. 2.어학은 필수라서 없으면 어렵습니다. 3.현실적으로 아니라고 보고 한번 들어가면 계속 중소에만 머무를수 밖에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정부지원사업과 관련한 직무는 보통 어떤 커리어로 발전하게되나요?
유사 컴퓨터 공학과 나와서 SW 공공사업을 맡아서 하는 IT회사의 경영지원/사업개발 직무로 취직예정입니다. 이런 업무를 맡는다면 보통 프로젝트 매니저 업무로 커리어를 발전시키나요? 공기업 전산직을 준비할 때 이 커리어가 도움이 될까요?
Q. 게임 개발자로 취업을 위해
게임 개발자는 무엇보다 경력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는데 그렇다면 게임과는 다른 분야이더라도 프로그래머로서 회사에 다니며 프로그래머의 경력을 쌓는 것이 좋을 지 아니면 학원을 다니며 같은 목표를 하는 사람들과 게임 관련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것이나 게임개발을 하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지 고민입니다.
Q. 외국인 유학생 취업 준비 방향이 고민입니다
현재 한국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는 유학생입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한국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게 맞는지 아니면 본국으로 돌아가는 게 맞는지 고민이 됩니다. 한국 기업에 취업하려면 어떤 부분을 더 준비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