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 QC/QA 희망하나 인허가 인턴 고민
안녕하세요! 휴학 중인 생공과 대학생입니다. 졸업 후 제약 QC/QA 직무 취업 희망하고 있습니다. 복학하기 전에 인턴을 하고싶었는데 마침 딱 맞는 제의가 있는데요, 그러나 제약 or 화장품 인허가 직무입니다. 인허가 인턴을 하는게 추후에 품질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차라리 그 시간에 품질 인턴 공고를 기다리거나 GMP 교육을 받는게 좋을지 고민됩니다.. 아무거나 조언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2025.01.13
답변 5
- 부부채표동화약품코과장 ∙ 채택률 6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직접적으로 아주큰 도움이 된다고 확답을 드리긴 힘들것 같습니다. 1순위는 품질쪽 직무경험, 기기분석, 이화학, 미생물 분석등의 직무가 도움이 되고 인허가 관련된 직무는 의약품의 인허가에 필요한 자료수준과 과정들을 알수 있음에 업계 종사자로서 조금의 도움은 되지만 품질쪽 취업에 직접적인 업무 공통점은 없어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인허가 업무면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다고보여집니다. 도전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 ∙일치학교안녕하세요. 멘티님. 확실하게 도움되고, 쉽게 얻을 수 없는 기회이니 꼭 하시고, 나중에 해당 스펙 꼭 어필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 GMP 교육은 나중에 시간 되실 때 따로 받으시구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네 품질에서 담당하고 있는 것에 인허가도 있기 때문에 저는 분명 도움이 된다 생각을 하며 GMP와 같은 교육은 인턴과 같은 스펙보다는 인정의 수준이 낮아서 무조건 인턴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국내 제약RA쪽은 비약사 출신은 특출난 스펙 아니고선 진입하기 어렵기에 품질 보다 나을수가 있고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졸업유예 1년 더 연장
안녕하세요 이번년도 2월에 졸업하는데 현재 졸업유예 1년 한 상태입니다 사기업 총무직 희망하고있고(원래 공기업이었다가 노선을 틈) 인턴을 한번도 안해봤습니다.. 그래서 이대로 졸업하는게 불안하기도하고 다양한 학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서 졸업유예를 1년 더 하는건 안 좋은 선택일까요? 아니면 반년만 하는게 좋을지 바로 졸업하는게 좋을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Q. 통계학, 장비사 경험 칩메이커 이직
안녕하세요, 통계학 석사를 졸업 후(연구실에선 데이터마이닝,ml/dl 연구 수행) 반도체 장비사에서 설비 ai솔루션 기능 개발, 고객사 이슈 데이터 분석 대응 업무를 수행중입니다. 이 경우 진로를 어느 방향으로 잡아야할까요. 특히 삼성전자, 하이닉스 같은 칩메이커로 이직하고 싶은데 어느 직무에 지원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정확히 핏하다기 보단 다 애매하게 걸치는 느낌입니다 설비기술에서는 ai 직무를 크게 원하는지 모르겠고, 공정/양산 기술에서는 단위공정 경험이 부족할듯 합니다 그나마 평분/dmi같은 곳이 데이터 마이닝 인력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 설비사 특성 상 웨이퍼 레벨에서 불량분석 경험이 부족하기도 하고 파이썬,r통한 머신러닝보다는 c언어 기반 로직 프로그램을 더 많이 다루는 것처럼 보입니다 어느 직무를 타겟해서 준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고견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티웨이항공 노선기획
안녕하세요 현재 항공사 일반직 취직을 희망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항공사 중에서 티웨이, 노선기획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데 어떤 스펙이 필요한가요? 마케팅이나 홍보의 경우 여러 대외활동이 많아 스펙을 쌓기 쉽다고 생각이 드는 반면 노선기획은 어떤 스펙을 쌓아야 좋을 지 감이 안잡혀서 도움 요청드리게 되었습니다ㅠㅠ 티웨이 항공 아니더라도 항공사에 근무 중인 현직자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