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정유나 석유화학 대기업을 목표로하는데 뭔준비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유, 석유화학 생산직을 목표로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이제 1학년 2학기 다니는중입니다 간단히 스펙을 적어보자면 나이 = 27살 학과 = 한영대학교 석유화학공정과 학점 = 4.5(1학년1학기성적) 자격증 = 가스기능사 , 산업안전기사(필기만) 목표 자격증 = 가스기능사, 산업안전기사, 위험물산업기사, 환경기능사 제가 나이가 많은 이유는 전남대 컴퓨터공학과 4년제를 졸업하고 길을 전향했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있다 보니깐 가능한 졸업전에 취업을 목표로 하고있어요 지금은 산업안전기사 실기랑 환경기능사 필기 준비중에 있습니다 준비를 하면서도 너무 막막합니다 어떤걸 어느정도로 준비해야하는지... 컴공과에 있을때랑은 전혀 다른 정보들이라 조금 걱정되서 현직자분들한테 물어보고 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현직자 선배님들이 보기에는 어떤걸 준비하면좋을지 어떤게 부족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09.08
답변 4
화공쟁이컨설턴트LG화학코사장 ∙ 채택률 82%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현직자입니다. 만약 열거하신 스펙들을 모두 달성하시거나 유지하신다면 현업 취업은 당연히 가능하리라 확신합니다. 화이팅입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기름집, 화학집이 스펙을 엄청나게 보는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지금 학점과 같이 고학점을 유지를 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를 바라며, 영어성적도 탑급에 속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증 취득을 유지를 하시면서 정규직 전에 중견기업 이상에서 인턴을 하신다면 정규직 지원시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러러셀웨스트
채택된 답변
동생이 에스오일 생산직 현직자이고 옆에서 준비과정을 지켜본결과로는 관련 자격증 기사는 다다익선인것같네요. 나이가 있으신 편이니 기사 자격증을 두어개 더 취득하시고 자소서 면접을 성실함고 끈기 사회성 가치 중심으로 대비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것같습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석유 화학 전졸은 나이도 보는데 보통입사 하시는 분들은 직종의 자격증 산업기사 2~3개 토익 600점이상이 많습니다. 공조냉동 기계산업 기사나 화공산업 기사같은것은 취득하시는게 유리하실겁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대외활동 중 수상 경력 별도 기재
6개월 간의 대외활동 중 5가지 정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마지막 빅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때 마지막 빅프로젝트에서만 평가와 수상을 진행했는데 해당 프로젝트에서 수상을 했습니다. 이 경우 대외활동에 해당 활동을 기재하고, 수상 내역에 따로 기재를 해야 하는 것인지 한 번에 기재를 하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해당 빅프로젝트 이외에도 기재를 하고 싶은 미니 프로젝트들이 있는데 이 경우에는 대외활동과 수상 내역으로 따로 기재를 한 뒤, 대외 활동에 해당 내역을 적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계약직 고민
인서울 4년제 졸업한 비상경 여자입니다. 누구나 알만한 외국계 기업 파견계약직에 프로젝트 관리 지원으로 2년 일하다가 계약만료로 퇴사했습니다. 그 사이에 가고싶은 기업들을 최종 탈락하여 공백이 1년 가까이 되는데 (정확히 9개월) 너무 불안해서 관련 직무 (영업지원) 계약직 1년을 다니면서 이직준비를 하면 3년 계약직 경력으로 이직을 하고 싶은데 혹시 계약직 마지막으로 1~2년 다니면서 이직 준비하는건 어떨까요? 너무 불안해서 못 참겠습니다ㅜㅜ
Q. Ktl gmp 3개월 장기교육
안녕하세요 qcqa를 희망하고있는 올해 졸업한 지거국화학과 취준생입니다 현재 학점 3.7 토스 im3 한국제약바이오협회 gmp 온라인교육 코멘토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직무부트캠프 수질분석연구실 1개월 분석기기 실무교육 2일 입니다 현재 ktl gmp 장기교육 프로그램 알아보고있는데 3달이라 고민입니다 그시간에 어학+자격증 공부+ 단기교육(1달)을 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공백기 때문에 그냥 ktl gmp 장기교육 들으면서 천천히 준비하는게나을지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