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전기기기 설계직무
전기공학과 3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최근 전기기기 회사들에 관심이 생겨서 직무 탐색중 설계직무가 제일 눈에 들어와서 조사중입니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계직무는 학사 지원이 어렵나요? 취업 특강을 듣는 중 학사졸은 설계직무를 지원하는것이 좋지 않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반도체 회로설계만 포함되는 이야기인지, 아니면 전기기기 회사들도 마찬가지인지가 궁금합니다. 2. 관련 직무 경험을 채우고 싶은데, 어떤 식으로 채워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전기기기 연구실 교수님과 컨택중인데, 학부연구생 말고도 다른 점을 채우고 싶은데 어떤활동을 하는게 좋을까요? 3. 회사에서 어떤 툴을 자주 사용하나요? 감사합니다.
2026.02.02
답변 3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전기기기 설계 직무는 반도체 회로 설계와 달리 학사 출신도 충분히 지원 가능하며 실제로 현업에서 많이 활약하고 있으니 지레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학부 연구생 활동은 매우 훌륭한 스펙이며 여기에 더해 캡스톤 디자인이나 공모전을 통해 실제로 모터나 변압기 같은 기기를 제작하고 해석해보는 프로젝트 경험을 추가한다면 금상첨화입니다. 현업에서는 오토캐드를 기본으로 카티아나 솔리드웍스 같은 3D 툴을 많이 사용하며 맥스웰 같은 해석 프로그램 경험까지 갖춘다면 서류와 면접에서 확실한 눈도장을 찍을 수 있을 것입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립니다. 채택 바랍니다 ^^ 1. 학사 지원 가능 여부 - 전기기기 설계직무는 학사도 지원 가능 - 특강에서 말한 학사 불리는 주로 반도체, 회로 설계 이야기임 2. 직무경험 세우기 학부 연구생 외에도 - 전기기기 설계 프로젝트 참여 - 회로 모터 제어 관련 공모전 -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경험 3. 회사에서 자주 쓰는 툴 - MATLAB/Simulink , PSpice , Ansys , 캐드 / 인벤터 - 제어, 기계 연계 설계시 CATIA , Solid Works 사용하기도함
- 루루내마지케알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 한국코사원 ∙ 채택률 0%
파이팅입니다! 이 힘든시기 같이 한번 이겨내봅시비다
함께 읽은 질문
Q. 패션 디자이너 포지션 제안
패션 MD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최근 한 쇼핑몰에서 브랜드 디자이너 포지션으로 면접 제안을 받았고, 다음 주 면접 일정이 잡힌 상태입니다. 채용 공고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담당업무] 시즌 제품 기획 및 라인업 기획 작업지시서 작성 및 제품 QC 우븐·다이마루 전반적인 제품 디자인 공장/프로모션 생산 핸들링 [자격요건] 동종 업계 경력 1년 이상 다만 몇 가지 고민되는 부분이 있어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공고상 경력 1년 이상을 요구하고 있는데 저는 관련 실무 경력이 없는 상태입니다. 패션디자인학과를 졸업해 디자인 툴이나 업계 구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있는 편인데, 이런 경우에도 면접을 봐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자소서나 포트폴리오 제출 없이 이력서만으로 포지션 제안을 받았습니다. 면접 시 자소서나 포폴를 따로 준비해서 가져가는 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면접까지 시간이 3일 남은 상황인데 우선 순위를 어떻게 둬야 할지 고민입니다...
Q. 관련없는 분야 중고신입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현대자동차 그룹 내 계열사 중 한 곳에 재직중에 있으며 작년 입사자입니다. 쌩신입으로 들어온 것이라 사실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채로 지원했었으며 어찌어찌하다보니 입사까지 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그냥 말그대로 여러곳 넣었더니 여기만 붙었더라. 이겁니다. 다만 아무래도 직무에 대한 비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상급자 분들이 제 미래의 모습일거라고 생각하니 과연 이곳을 계속 다닐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옮기려면 가능한 빨리 옮겨야 된다고 생각하기에 올해 중으로 이직을 할 생각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저는 반도체 분야로 이직을 희망하는데 사실 지금 제 직장과 산업분야가 다르고 재직 기간이 짧기 때문에 업무에 대한 능력을 어필하기에도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 신입 공고 지원시 중고신입인 것을 밝히지 않는 것과 밝히는 것 중 무엇이 더 유리하다고 생각하십니까?
Q. 원가 경력 4년차, 커리어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제조업에서 원가 직무로 4년 근무하고 있는 30대 초반 남성입니다. 지금 회사에서 맡고 있는 업무에는 한계가 보인다고 느껴져, 앞으로 커리어를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현재 부서가 재무팀과 완전히 분리되어 있어 결산·재무회계 관련 실무 경험이 없고, 이력서를 작성할 때도 재무 관련 포지션으로 지원하기가 부담됩니다. 또한 원가 업무는 대부분 대기업 또는 제조업 위주로 존재하는데, 대기업은 현재 제 학력으로는 지원 자체가 쉽지 않아 고민이 많아 글을 남깁니다. 제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경력 : 제조업 원가직무 : 4년 근무중 2. 학력 : 방송대 경영학과 26년 졸업예정 3. 담당업무 1) 표준원가율 관리 및 갱신 : 실제원가율과의 차이 확인, 연간 갱신 2) 사업부 표준원가율 보고 3) 설비투자 경제성 분석(PBP,ROI,IRR) 4) 원가효익에 대한 검토/보고 : 금값 인상에 대한 시뮬레이션, 불량개선에 대한 효익 산출 등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