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자동제어 취업경로
안녕하세요 최근에 자동제어 쪽으로 관심이 많이잇는데요. 주로 어디에 취업을 하는지 전망은 어떤지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2020.04.14
답변 3
- 웃웃는아해하이트진로코과장 ∙ 채택률 9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대체적으로 자동제어 쪽도 폭이 넓지만 핵심적인 부분만 말씀을 드릴게요. 대표적으로 유지보수, 개발 등으로 나눠지구요. 아무래도 유지보수는 대기업이냐 중견이냐 중소냐에 따라 급여나 복지 천지 차이 입니다. 즉 유지보수로는 중소로 가지 않으셧으면 합니다. 배울 것도 없고 시간 떼우는 일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쉽네요. 만약에 중소로 간다면 개발 직군으로 가시길 권합니다. 자동제어 쪽은 결국 실력입니다. 본인 머리에서 돈이 책정이 된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용
사장삼성디스플레이코부사장 ∙ 채택률 80%회사에서 PLC나 PC로 제어를 하는 설비가 많습니다. 자연스럽게 수요도 많고 내부 엔지니어가 이러한 기술을 습득하면 인센티브도 있습니다. 설비를 많이 사용하는 제조업에서는 꼭 필요한 기술입니다. 다만, 대우가 업체 규모에 따라 매우 다릅니다. 좋은 기업을 찾아서 들어가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대대기업간판깨기한국수력원자력코부사장 ∙ 채택률 85%
자동제어쪽은 보통 PLC설계업체쪽으로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경우는 보통 중소/중견기어이구요. 대기업에서는 플랜트쪽으로 가게 되시면 설계부서중 계측설계의 System 설계업무를 담당하실수있습니다. 공기업의 발전소에 근무하시게 되면 계측관련 유지보수업무를 하시죠. 전망은 늘 수요도 있고, 늘 필요한 업무이고, 사기업을 준비하신다면 관련 공모전 같은 실무를 어필할수있는경험을 준비하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기간제 지원 스펙에 도움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제 막 졸업을 앞둔 4학년 입니다 반도체 공정기술, 설비기술 쪽으로 sk 하이닉스나 삼전 ~중견까지 희망하고 있습니다. 지금 엠코에서 기간제 오퍼레이터를 뽑던데 잠깐 졸업후 취준시기에 현장에 들어갔다는것만으로 (3개월정도)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그냥 어학과 반도체 공정 교육을 듣는게 더 도움이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자소서 문항 활동 겹침
안녕하세요 곧 원하는 회사에 채용 공고가 올라올 시즌이라 자소서 작성 연습을 하는 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문항들 중 "전문성을 기르기 위한 노력"과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룬 경험" 이라는 문항들이 존재하는데 해당 문항들에 겹치는 활동을 적어도 될지 걱정입니다. 제가 예전에 부트캠프에 참여한 적이 있는데 그 당시 프로그램 구성을 크게 교육과 프로젝트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성을 기르기 위한 노력" 문항엔 교육 내용을,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룬 경험" 문항엔 프로젝트 부분을 작성할까 합니다. 참고로 "전문성을 기르기 위한 노력" 문항엔 이외에도 다른 여러가지 내용들을 작성하려고 하고,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룬 경험" 문항엔 프로젝트 내용만 적으려고 합니다. 제가 예전에 자소서의 서로 다른 문항들에서 활동이 겹치면 안된다는 말을 들었는데 이 경우도 그에 해당하는지 궁금합니다. 이와 관련해 잘 아시는 분들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랩실 하계인턴 고민있습니다
지거국 부경전충 중에 신소재/화공 다니는 4학년 학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타대학 랩실 하계인턴 지원하려고하는데 고민이 있습니다 제가 전공 하나를 f를 받은 과목이 있는데 이번 계절학기때 열립니다. 만약 이 f를 계절학기때 재수강하지 않으면, 이번 하반기때 f가 포함된 성적표로 기업을 지원해야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스펙을 하나라도 더 채워보려고 랩실 하계인턴을 지원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취업을 원하는 산업은 반도체쪽입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