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직 관련
A회사 합격 발표가 먼저 나서 담주 월에 입사 예정입니다. 근데 B회사가 갑자기 어제 합격했다고 했고 처우협의 중이라 입사해도 다담주 월요일일거 같은데, B회사 오퍼레이터 오기 전까지 A회사 다니고 있다가 B회사 첫 출근날 하루전에 퇴사하면 문제 없겠죠? B회사를 더 가고 싶어서요 혹시 B회사가 제가 A회사 잠시 다녔던걸 알 수 있을까요? 너무 불안하네요...
2026.04.04
답변 6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셍 B회사합격한게맞으면 A회사입사취소하는게 맞아보입니다
- 원원이12비엠티코차장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멘티님...좋은 일들만 가득하셔서 참으로 좋습니다. 일단 멘티님, B회사가 좋으시고 그리고 마음이 가셨으면, A회사는 입사를 안 하시는게 맞습니다. 생각보다 시장이 좁습니다. 만약에 A회사를 다니시다가 몇 개월 뒤에 합격을 해서 가시는 거라면 A회사도 그렇고 B 회사도 그렇고 이해를 할 수 있는 상황이지만, A회사 일주일 혹은 이주일 다니고 B회사 가는 거는 정말로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불안하시다는 것은 이미 멘티님이 어느 정도 어떻게 하는게 옳다는 건지를 알고 계시다는 거니, B회사의 채용이 100% 확실하다면 A회사는 입사 취소를 하시는게 맞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니 걱정하지 마십시오. 다녔다는걸 알아도 상관이 없으며 하루전날 퇴사를 해도 법적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샘박현대로템코차장 ∙ 채택률 72%채택된 답변
알려면 알순있습니다. 하루만 다녀도 건보떼면 다 나옵니다. 그치만 B회사에서 A잠깐다녔다고 합격취소를 할 것같진않고요..다만 A 나갈때 말을 잘 하셔야할겁니다. 며칠.다니고 갑자기 관둔다하면 뒤통수 맞을수도 있습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A회사에서 B회사 첫 출근 전날 퇴사하는 건 일반적으로 문제 없습니다. 다만 근로계약서 상 퇴사 통보 기간(보통 30일 이상)이 있다면 확인 필요합니다. B회사는 일반적으로 이전 회사 출근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지 못하므로, A회사 근무 사실을 알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퇴사일과 입사일이 겹치지 않도록 일정을 명확히 관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안녕하세요. 멘티님. 1. 현재 B 회사 처우 협상 중이라면, A회사 입사를 신중히 고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퍼 확정 전이라면 A회사 입사를 유지하는 것이 안전한 측면도 있지만, 입사 후 일주일내의 극단적으로 퇴사하는 경우에는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더라도 도의적인 부담뿐만 아니라 내부 결재, 퇴사 처리, 4대 보험 정리 등 실무적인 절차가 수반됩니다. 이러한 과정은 회사마다 다르지만 일정 기간이 소요될 수 있어 말씀하신 것 처럼 '깔끔하게' 이직하기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2. 또한, 이 과정에서 B회사에 상황을 설명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 발생합니다. A회사의 퇴사 처리 지연, 4대보험 이중 가입 문제 등으로 인해서 어쩔 수 없이 현재 상황을 공유해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그 과정에서 A회사 재직 사실이 알려질 수 밖에 어벗습니다. *다른 분들은 멘티님 처럼 최종 합격 발표가 나기 전 A회사에 입사를 하죠. 그리고 재직 중에 B회사에서 합격 발표가 나면 그러한 부분을 감수를 할 생각으로 A회사에 재직을 하는 것이구요. 그렇지만, 멘티님은 A회사 입사 전 근로계약서 및 4대보험 가입 전 B회사 처우 협상 중이기 때문에 혹시 모를 리스크를 대비하기 위해 상당한 번거로움과 불확실성을 감수를 해야할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감수하셔서 A회사 입사 여부를 판단을 하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식품공학 스펙 평가 부탁드립니다
지방 4년제 식품공학과 3.8/4.5 졸업예정 토익 880 토익 스피킹 AL 자격증 식품기사, 위생사, 컴활2급, AdSP 경진대회 수상 3회 Haccp 팀장 교육 수료 이번 상반기에 중견 이상으로 품관, 생관 지원하려고 하는데 혹시 더 채우면 좋을 부분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현재 토익 스피킹 높이려고 준비중입니다.
Q. 졸업시기 오기입 문제
저는 졸업유예생이라서 8월 졸업 예정자인데 2월 졸업예정자/ 기졸업자 풀타임 근무자 체험형 인턴에 지원 후 붙었습니다. 서류에는 2월 졸업예정이라고 표기된 상태고, 저는 면접시에 (인사팀 아님) 8월 졸업 예정인 유예자라고 말씀드렸고, 근무에는 별지장은 없습니다. 현재 최종합격후 증빙서류 제출기간인데 걱정되는 것이 졸업시점입니다. 일단 공고 자체에 명시되어 있는 조건에 제가 해당이 맞는지, 서류 제출 당시에 2월 졸업예정이라고 표시된것이 입사 취소로 갈 영향이 있는지 걱정입니다. 일단 증빙서류 자체는 성적표, 등본, 경력증명서 등입니다... 인사팀에 따로 연락을 드리진 않은 상태고요....
Q. 생산관리/생산기술 자격증 추천
안녕하세요. 지방국립대 기계공학 4학년 재학 중이고 26년 8월 졸업 예정입니다. 사기업 상반기 채용 지원 예정이고 이번 방학에 자격증 취득을 하려고 합니다. ADsP, SQLD 자격증 2개 취득 vs 일반기계기사 1회차 필기 준비 둘 중에 어떤 걸 먼저 하는 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데이터 분석 자격증 2개는 2월 시험에 합격하면 상반기 채용 때 이력서에 쓸 수 있지만 직무와 관련되는 자격증인지 모르겠고, 일반기계기사는 전공 관련 자격증으로서 도움 되지만 1회차 실기 합격이 6월쯤 나와서 하반기 채용 때 쓸 수 있는데 어떤 자격증을 우선순위로 하고 취득하는 것이 좋을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