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중소기업에서 ESG 공시 운영 업무를 맡고 있는 96년생 남자입니다. 올해 3월부터 입사했으며, 전에 인턴 경력까지 합치면 ESG 관련 총 경력은 1년 3개월 정도됩니다. 원래는 현재 회사에서 경력을 더 쌓아서 경력직 이직을 하려 했으나, 지금은 생각을 바꿔서 내년 상반기 공채를 통해 중견 또는 대기업에 중고 신입으로 점프를 하고 싶습니다. 희망 직무는 경영기획 또는 사업기획입니다. 경력 말고 제가 가지고 있는 스펙으론 서강대 경영학과 졸업 토익 스피킹 AL 이며, 금융기관 쪽에도 관심이 있어 CFA 레벨 1 자격증 공부도 계획중에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어떤것들을 중심으로 준비해야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2025.12.29
답변 2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중소기업으로 첫 시작을 하게 되는 건 멘티분의 커리어면에서 좋지 않으며 그 타이틀이 멘티분을 평가절하하는 하나의 수단이 될 수 있어 되도록 빨리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서강대 학벌과 어학 성적은 이미 훌륭하니 지금 당장 CFA 공부보다는 ESG 업무를 단순 공시가 아닌 재무적 리스크 관리와 신사업 기회 포착이라는 기획의 관점으로 포장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경영기획은 숫자로 비즈니스 방향을 제시하는 곳이므로 멘티님이 작성한 보고서가 회사의 비용 절감이나 투자 유치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기여했는지 성과 위주로 자소서를 뜯어고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어설픈 자격증 추가보다 현재 하고 있는 업무를 경영진의 관점에서 재해석해 낼 줄 아는 통찰력을 보여주는 것이 중고 신입 합격의 열쇠입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준비 어떻게 해야할까요?
서류 전형에 합격했는데 면접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병원에 합격했는데 어떤 식으로 준비하면 될까요? 자기소개도 준비해야 하겠죠?
Q. 이것저것 준비하다보니 좀 혼란스럽습니다
올해 막 졸업했고 제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 정처기/adsp/sqld 취득 - 학원/학교에서 java 웹개발 프로젝트, 데이터분석 프로젝트 진행경험 - 청년일경험 인턴 시절 salesforce 개발 및 데이터 CRM 정합성 검증 경험 (2개월) 현직자 분과 상담했었는데 제 이력서를 보고 ERP/IT 컨설턴트 쪽을 추천하시고 (IT인프라나 기술영업도 추천했습니다) 추가로 제가 개발자를 선호하지 않다보니 엔지니어링 계열로 클라우드/DB 엔지니어(DBA 포함)를 추천하셨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포트폴리오 새로 만들어서 수정 중이고, 자소서 작성, 리눅스마스터 2급 공부 위주로 진행하는 중인데 ERP/IT 컨설턴트나 salesforce 관련 직무를 노리는 것에 집중할지 클라우드/DB 엔지니어 직무 준비를 위한 공부를 해야 하는지 현재 입사지원을 해도 떨어지는 중이라서 어느 쪽을 집중해서 준비해야 하나 고민이네요
Q. 허드슨첨단소재코리아 연구개발
안녕하십니까! 혹시 허드슨첨단소재코리아에 재직중이시거나 면접 본 경험이 있으신 분 계실까요..! 현재 허드슨첨단소재코리아에 서류 합격이 되었습니다. 직무 면접 pt 어떤거 나왔는지, 연구 pt는 빡세게 보시는지....어떤 질문류와 인정성 난이도에 대해서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공백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불안감이 엄습해서ㅠㅠ 코멘토의 힘을 빌려봅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