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력서에 수상내역
간단하게 이력서 수상이력란에 장학증서 받은것도 작성 가능한가요? 부끄럽지만 교내에서 인성관련 좋은일을 한 적이 있는데 이를 통해서 교수님 추천을 받아 장학금과 함께 증서 수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교내외활동 말고 수상이력란이 따로 있는 회사를 지월할때 기재 가능할까요? 직무 관련 어필은 힘들어도 나름 스스로 자랑스럽게 여기는 일이라서 여쭤봅니다.
2025.12.27
답변 5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장학증서 수여 내역은 수상 이력란에 작성하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직무와 직접 연관이 없더라도 인성과 성실함을 증명하는 공식적인 포상이므로 서류 평가에서 매우 긍정적인 요소가 됩니다. 고민하지 말고 기재하여 멘티님의 반듯한 인성을 자신 있게 어필하세요.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증빙서류 기준으로 기재를 하셔야 합니다. 증빙서류와 똑같이 기재를 하지 않을 시 문제가 될 여지가 높으며 멘티분이 자의적인 판단으로 수정을 하거나 다른게 기입을 하는 것은 무조건 피해야합니다. 증빙만 할 수 있다면 기재하시면 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장학증서 수여 경험은 충분히 이력서의 수상이력란에 기재하셔도 됩니다. 특히 단순 성적 장학이 아니라 인성, 책임감, 공동체 기여 등으로 교수 추천을 받아 수여된 장학금이라면 그 의미는 더 분명합니다. 직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크지 않더라도, 기업은 지원자의 가치관과 태도를 함께 보기 때문에 이러한 경험은 성실성, 신뢰성, 조직 적합성을 보여주는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작성할 때는 과장보다는 ‘어떤 행동으로 어떤 평가를 받아 수여되었는지’를 간단히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스로 자랑스럽게 여기는 경험이라면 숨길 이유가 없으며, 수상이력란이 별도로 있는 경우라면 정중하게 기재하는 것이 오히려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 호호떡맏형SK온코차장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멘티님. 네 모두 다 기재하십시오. 역량뿐만 아니라 인성도 중요합니다. 인성검사가 없어지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어필하세요! 응원합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안녕하세요. 멘티님. 기재 하시면 됩니다. 학과 장학금 받은 것도 기재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아시다시피 도움은 거의 안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취준 시 최소 스펙
지금 한 학기가 남은 상황이라, 당장 상반기에 듣고 싶은 교육을 수강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자격증도 지금 준비중이라 당장 상반기에 활용 불가입니다! 제가 가진 스펙은 -바이오공학/ 화공 복수전공 -학부연구생인턴경험(2회 총 2달..) -어학 토스IH -프로젝트 관련 상 일단 이 정도인데 정량적인 요소들 말고도 자격증이나 교육 스펙을 쌓기 전 스펙들로 공고에 지원하는 경우도 많은가요..? (어학+복전+인턴경험) 공부할 때마다 공고들 보면 당장 지원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조금 주춤하게 돼서 궁금합니다.
Q. 인턴 경험 어땠는지
해외영업 인턴 경험을 통해 바이어 전달 샘플 관리 업무를하고 커뮤니테이션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실 인턴을 통해 착용감 개선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내용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Q. 기타업 신입 안전관리자입니다. 너무 막막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기타업(도매 및 소매업) 신입 안전관리자입니다. 현황을 설명드리면, 이전까진 안전보건 대행업체를 이용해 안전보건관리를 한 회사이구요. 판매시설(마트/편의점 같은) 운영회사인데 휴게소나 주유소와 같은 시설의 운영권도 따내서 운영합니다. 그래도 이전에 대행업체를 이용했던지라 안전보건관리규정이나 기본적인 건 갖추고 있는 거 같아요. 그런데 제가 안전관리자로서 무얼 하고 무얼 안 해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건설/제조에서 관리하시는 유해위험방지계획/PSM 등은 건드리지 않는다는 정도만 알고, 제가 건드리는 선이 어디까지인지 모르겠습니다. 교육 수료 현황 등도 있긴 한데 빠진 것도 많고.. 뭐라도 해야할 거 같아서 위평 체크리스트 세분화, 입지별/작업별 sop 마련, 안전표지 점검 등을 새로 넣긴 했는데 솔직히 이 업종에서 sop 마련할 게 뭐가 있을지도 아직 고민이고,, 휴게소 관련해서는 소방훈련 시나리오, 비상대응시나리오도 있던데 다 제 업무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