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앱개발 공모전 관련 고민입니다!
로봇제어게측과 2학년마치고 휴학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코딩은 파이썬, c언어, 아두이노 기본적인 내용을 아는 수준입니다. 지금 5월부터해서 내년초까지 진행되는 앱개발 공모전을 할지 고민입니다. 원래는 토익과 데이터분석(파이썬), 인공지능을 공부할 계획이었습니다. 근데 이 앱개발에 참여하게 되면 앱개발 공부부터 바로 시작해야 할텐데 시간을 좀 많이 투자해야 하는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기존의 계획대로 휴학기간동안 제 공부를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이런 경험을 해보는것이 좋은지 조언부탁드립니다.
2022.05.11
답변 1
IT엔지니어광주은행코부장 ∙ 채택률 58%채택된 답변
저라면 휴학기간동안 그냥 멘티님 공부를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이게 시기라는게 워낙 중요해서 ㅠ
함께 읽은 질문
Q. 자동차 1차벤더 중고신입 질문
안녕하세요. 매출 3000억대 1차벤더사에 재직예정입니다.- 전장SW개발 정량적인 부분은 대략 이렇습니다. 26년기준 나이: 29살 공백기는 1년입니다. 학부: 인서울 중하위 라인 컴퓨터공학 학사 GPA: 3후반대 어학: 토스AL 교육: 현대차 그룹사 차량SW 교육 (프로젝트 다수) 여러 벤더사 현직자분들께 26년에도 상황이 풀리지 않을거라 들은점과 중고신입 선호성 + 심리적으로 나이에 대한 압박에 따로 더 준비하기보단 업계내에 들어가 사회생활 하는 것이 더 좋겠다고 판단해 입사하게 됐습니다. 목표기업 : SL, HL만도, 유라 등 대규모 1차벤더 SW개발 질문 : 26년 하반기(29살), 27년 상반기(30살)에 1년 내외 경력을 보유하고 있을때, 쌩신입 대비 나이로 인한 디메리트가 더 클까 걱정입니다. 안에서 뭘 하냐가 중요하겠지만, 규모와 나이로 인해 불가능하여 현 회사에 묶여버릴까봐 고민이 많아집니다 멘토님들의 도움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연차 사용 촉진제
저는 신입이고 이번에 입사하였습니다. 연수 기간 동안 근로 계약서를 쓰는데 연차 사용 촉진제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매달 정해진 날 회사 직원들 다 쉰대요..전부 다 쉰다고 말하더라구요. 그러면 걍 강제로 쉬어야할 것 같은데 사실 저는 중고신입으로 이직을 희밍합니다. 아니더라도 그냥 경력사항에 기재안하고 이직을 하고 싶어요 욕심이 많은게 아니라 특정 산업군으로 가고 싶은 맘이 너무 크네요..... 1년차는 매달 1개 휴가만 받는 상황인데 아껴뒀다가 면접 보러 갈 때 쓰려고 했는데 이걸 어떻게 해야할까요 선배님들의 진심 어린 조언을 구합니다. 정말 취업난이라 그냥 왔는데 너무 막막하고 우울하네요.....ㅜㅠ
Q. GMP기술인 2급 자격증 꼭 따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군대에서 GMP 기술인 2급 자격증 준비하고 있는 21살입니다. GMP기술인 2급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기출문제도 풀어보고 있는데 과락은 피하긴 했는데 평균이 45점으로 60점에는 많이 못 미쳐서 썩 좋지는 않네요. 2차 시험 기출은 막 20점대 이렇게 나오고. 아직 시험이 두 달이나 남긴 했다만 두 달 동안 더 공부를 한다 해도 붙을 수 있을 지 고민입니다 GMP기술인 2급 자격증이 있으면 엄청 도움이 된다고는 많이 들은 것 같은데 없으면 큰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