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안전진단 컨설팅 기관과 화학물질 컨설팅 기관
현재 화학물질 컨설팅 기관에서 인턴을 하고 있으며, 현재 바쁜 시기라 정규직 제안을 조만간 받을 것 같습니다. 제가 고민하는 부분은 제가 원래 안전공학과였으며 산업안전기사, 산업위생관리기사를 취득했습니다. 그리고 희망하는 직종도 안전관리나 보건관리인데 이 회사는 주로 화평법을 다루며 화관법은 다루지 않습니다. 화학물질 컨설팅 기관에서 이직하게 된다면 경력 인정이 어려울 것 같아 계속 하는 게 맞는 지 고민이 됩니다. 요즘 안전 보건 관리 취업이 쉽지 않은 것 같아 안전진단 컨설팅 기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안전관리나 보건관리 직무에 안전진단 컨설팅 기관vs 화학물질 컨설팅 기관 어떤 쪽이 더 경력 쌓기에 유리할까 궁금하고 멘토님들 생각이 궁금합니다.
2024.10.22
답변 2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화학물질 컨설팅 기관에서 업무는 추후 안전 보건 관리 직무로 취업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안전관리 직무로 가려면, 일단 중소기업이라도 안전 관리 직무로 들어가서 실무 경험을 쌓는게 훨씬 더 유리합니다. 물론 안전진단 컨설팅 업체도 좋긴 하나, 굳이 컨설팅 업체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회사의 안전 관리 직무를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1
리리리리리링작성자2024.10.22
제조 화학을 다루는 회사에서도 화학물질 컨설팅 기관의 업무가 안전 보건 관리 직무로는 이점으로 보진 않을까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이직을 할때 고려가 되는 것이 직무연결성입니다. 멘티분이 현재 하시는 일이 향후 희망하는 일과 연결성이 떨어진다면 경력으로 인정을 받기가 힘든 것은 맞습니다. 다만 정규직 제안을 받은 후 입사초기에는 이직을 병행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환경 관력 직무 영어
환경공학을 전공으로 하고있는데 기업의 환경 분야에서 종사하기 위해 주로 요구되는 영어 자격증으로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Q. 성적 입력관련 질문
대기업 인턴 지원하면서 실수로 성적 입력을 0.1정도 낮게 했는데 혹시 나중에 서류 붙고도 다시 제출하는 절차가 있나요?? 인턴지원시 성적 증명서제출은 따로 없었습니다. 면접전이나 인적성 전에 서류제출을 또하는지 궁금합니다.
Q. 중소기업업무
중소기업회계는 회계외에 다른업무가 많은편인가요? 회계관리2급을 그만 둔적이 있습니다 회계공부방법문제나 계정과목 암기나 정의 때문에 그만두게된것 같습니다. 그후 농업박물관을 지원후 1차만 붙고 면접에서 말이 잘 안나오더라고요.어려움도 있고요 면접을하면서 막연하게 생각해왔고 깊이도 얕은것 같은 느낌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시 경영을 해야할지 직업훈련을 받아야할지 고민입니다. 나이는 30초중반입니다. 학점은 3점이 아닙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