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아아
아아아아ㅏㅏㅏㅏ아아아앙아아아아아아아ㅏ아아
2026.01.12
답변 5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 ssdfj3238네이버코사원 ∙ 채택률 0%
하하 하하하하하하ㅏ하ㅏ하하하하하하하하ㅏ핳하하하하
- 취취준승덕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사원 ∙ 채택률 0%
파이팅입니다. 취준 생활 힘들겠지만 언젠간 봐줄 날이 올 겁니다. 파이팅입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취업은 장기 마라톤과 같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잘 하시구요. 힘내세요.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일요일 저녁이 가고 있습니다. 너무 슬퍼하지 말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 하루 보내셨으면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도쿄일렉트론 ai 역검 결과
오늘 ai 역검을 봤는데 혹시 결과가 언제쯤 나올까요??? 5월 18~20일이 1차 면접 일정인데, 얼마 안남아서 그냥 ai 역검 결과 기다리지 않고 면접 준비를 해야할 지 고민입니다...
Q. 반도체 교육 관련 질문 있습니다
현재 반도체아카데미의 반도체 테스트 프로그램 개발 및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과 한국폴리텍의 AI반도체 공정기술 과정에 모두 서류합격했고, 면접만 남겨둔 상황입니다. 원래는 반도체 공정기술이나 장비사 CS 쪽으로 준비하려 했지만, 테스트 직무를 알아보니 전자공학 지식과 SW 지식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분야처럼 보여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다만 테스트 직무는 공정기술에 비해 티오가 적고, 후공정 직무라 전공정 쪽보다 대우나 커리어 측면에서 아쉽다는 이야기도 있어 고민됩니다. 국내 IDM 기준으로는 삼성전자 평가 및 분석, SK하이닉스 PE나 P&T 직무와 연관이 있어 보이지만, 석사 채용 비중이 높거나 학사 티오가 많지 않다는 얘기도 보입니다. 반면 공정기술 과정은 제가 원래 생각한 공정기술이나 CS 직무와 더 직접적으로 연결되고, 취업 가능성 측면에서도 더 현실적인 선택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테스트 쪽이 제 전공 지식과 SW 경험을 더 폭넓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고민됩니다.
Q. 혹시 전공평점 많이 중요한가요?
제가 지금 4학년인데 재수강 열심히하면 전체평점이 3.7~3.8정도 나올것 같은데 전공은 이번학기 재수강자리가 없어서 전공평점은 아무리 올려봐도 3.5정도일것 같습니다. 앞으로 반도체 계열 취업 생각하고 있는데 타격 많이 큰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