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쌍용자동차 문의
쌍용자동차 만의 친환경자동차는 국내, 국외 출시,수출 동향이 어떻게 될 예정인가요? 미래 중장기 계획은 어떤 방향으로 성장해나가려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쌍용자동차 만의 가지고 있는 장점도 궁금합니다 현직자님 조언 부탁 드립니다
2023.03.04
답변 1
Infrastructure홀드피아코전무 ∙ 채택률 53%사실.. 요즘같은 시기에 쌍용차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라 함은.. 가격경쟁력과 국산품이다? 정도입니다. 왠만하면.. 대형 자동차산업이 압도하기에.. (기술력이든 기타 등) 위 정도가 큰 경쟁력으로 보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5학년 졸업작품에 대해
안녕하세요 개강을 코앞에 두고 고민이 갑자기 많아져서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포폴 준비하면서 졸업 작품 주제를 정하는데 포폴에 넣을 만한 작품 중에 규모가 크거나 뭔가 도면을 많이 뽑을 수 있을만한 정형적인 건물이나 모형을 넣을 수 있는게 없더라고요.. 컨셉이나 스토리텔링, 결과물은 괜찮은데 이게 건축인가? 라는 생각이 들면서 5학년때는 그동안 부족했던 디테일이나 모형을 잘해보자! 라는 생각이 있었어요. 그리고 주제 고민을 하면서 정말 하고싶은게 생겼는데 끽해봐야 3-4층의 작은 규모 복합문화공간 정도가 될 것 같더라고요... 졸업전시를 보면 규모에서 압도되는 것들도 있다보니까 취업을 고려하면 너무 불리한 선택이 아닐까? 하는 걱정이 생겼습니다 ㅠㅠ 어디에 취업하고싶은지가 안정해져서 드는 고민인 것 같기도 해요.. 대기업 축에 속하는 곳에 가려면 빌딩이나 핫한 데이터 센터 같은걸 해야할 것 같기도 하고..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요?
Q. 공정기술 커리어 설계
취업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공정기술로 입사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교대 근무라는 점, 굉장히 수직적이라는 업무 분위기, 현장 근무 느낌인데 여성으로서 남초에서는 소수일 수 밖에 없는 환경 등으로 두려움이 너무나 큰 상황입니다. 그래서 일단은 먹고 살아야 하니, 취직해서 돈을 모아 최대한 빠르게 은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만..... 그러고 싶어서 대학원까지 갔던 건 아니니까요.. 공정기술로 입사를 하게 된다면, 공정기술 엔지니어로서 커리어를 어떻게 설계할 수 있을지 여쭙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런 질문 드려 죄송합니다. 원서를 넣을 때 경쟁이 센 직무와 아닌 직무가 있는데요. 사내에서도 고학력을 요구하는 직무(석박)와 그렇지 않은 직무를 비교했을 때, 사내 위상이 다른지도 궁금합니다. 공정기술로 들어간다면.. 사내에서 지원해주는 학위 과정이나 학회 등의 교육 연수(?)에는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없을지도 궁금합니다..
Q. 4학년 지거국 상경계열 은행과 금융 공기업 취준 고민입니다...
23학번 남자 상위 지거국 상경계열입니다. 제 스펙? 수준? 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토익 800초 학점 3점 초중(4.5로 환산하면 3점 중반) 대외활동 국민은행 대학생 경제교육봉사 금융감독원 대구광역시 주관 부동산사기 방지 서포터즈 교내 인권센터 활동 리빙랩 프로젝트-장애인을 위한 쉬운말 전환사업 현재하고 있는 것 케이뱅크-소비자패널 우리카드-사용자패널 제가 4학년이 됐는데 어떤 것을 준비해야 되는지 지금 무엇을 우선적으로 준비해야 할지에 대해서 감이 잘 안잡히고 있습니다. 선배님들의 4학년 1학기때는 무엇을 하고 계셨는지 선배님들이 보시기에 제가 무엇을 우선적으로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말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