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삼우종합건축사무소 자동제어 설계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알기로 공조냉동분야에서 자동제어는 대부분 PI 제어기가 담당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삼우종합건축사무소의 자동제어 설계 직무는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1) 단순히 시스템(칠러, 공조기 등)에 사용되는 제어기를 설계하는지? 2) C/C++ 기반의 코딩이 필요한건지, 별도의 제어툴(simulink/siemens 등)이 있는지? 3) 기타 구체적인 업무가 있는지? 감사합니다.
2024.10.20
답변 1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반도체 자동제어 시스템(PLC/HMI) 및 계측기기 구성을 위한 하드웨어 설계 입니다. 2.제어설계 직무는 전력제어, 설비제어 크게 두가지로 구분이 되며 각종 계측기기 사양서 작성, 계기선정 및 기술 검토, 신호 선로 설계, 각 제어실 내부 Network 설계 및 배치도 등 작성 및 검토를 하며 최적화 제어를 위한 설계 업무 수행 프로젝트 매니저 역할을 하며 설계 일정 관리, 도서 검토, 발주처 및 협력사를 통합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3. 프리젠테이션 기획 및 구성 능력,업무수행을 위한 다양한 설계툴(BIM 등) 사용 능력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회로 설계만 준비해왔는데 다른 산업 지원 시 고민
이때까지 반도체 회로 설계만 준비해왔습니다. 학부 연구생하면서 sram, sense amp 풀커스텀 설계 해보았고, 이번 학기 듣는 과목에서 verilog 설계정도 더 할 거 같은데요... 막상 취준하려고 하니깐 위에 스펙들도 그리 유니크하지 않고, 삼하 외에 다른 기업(현기모, 에어로, Lig등)에 지원하기에도 쌓아온 스펙이 핏하지 않은 편입니다. 반도체 회로 설계만 준비해온 거로 다른 산업 회로 설계 지원이 어려울까요... 만약 올해 취업을 못하게 되면 그냥 대학원을 가야 되나 고민이네요ㅠㅠ 그나마 학점은 높아서 대학원 입시는 할 수 있을 거 같은데, 취업을 하고 싶은 마음이라 최대한 올해 취뽀하고 싶어요....
Q. 신탁 및 부동산 개발
안녕하세요. 금 해로 30살 시공사 현장기사 2년차입니다. 부동산 개발, 신탁 관련 업무로의 신입이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아직 직무에 대한 공부도 부족하다고 느끼고, 직군의 분위기도 잘 모르는 상태입니다. 신탁사의 경우 학벌을 많이 본다고 알고 있습니다. 건설사 개발,영업 , 부동산금융 등과 관련 된 현실적으로 이직이 가능한 곳들 추천받고 싶습니다. 또한, 현 직무와 다르기에 직무에 대한 지식을 쌓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직무에 대해 접근하고 공부하고, 현직분들꼐서 준비하셨던 영상, 매체, 책 등이 있다면 여쭤보고 싶습니다. 인하대/아주대 건축학과 3.49 건축기사/건설안전기사/투자자산운용사 보유하고 있습니다.
Q. 비전공자 공기업 취업
원하는 직무는 전기직렬인데 제 전공이 전기와 전혀 관련없는 쪽입니다. 복수전공으로 전자공학을 전공하긴 했는데 공기업 취업시에 많이 불리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