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사회보장정보원
공기업 중 사회보장정보원에 관심이 생겼는데, 워낙 정보가 없네요 혹시 이 기관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2020.03.11
답변 6
- 아아톰 (atom)신우이엔지코이사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사회보장정보원은 사회취약계층 및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를 관리하며 공공부조, 보건, 복지, 보육, 사회서비스 분야에 대한 정책연구도 수행중입니다. 직원 채용은 블라인드 공개경쟁 방식으로 진행하며 입사지원서는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고 서류전형 후 ,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집니다. 필기는 기업기초능력평가(NCS)에 해당되는 의사소통, 수리능력, 문제해결, 자원관리, 대인능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난이도는 그다지 높지 않으며 사회보장정보원 자체 인강 등을 활용하시면 무난하게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 봄봄돌법무법인 DR코상무 ∙ 채택률 90%
채택된 답변
사회보장정보원은 보건복지 분야 정보 연계 통합하는 기관입니다 현직자에 따르면 업무적인 성장은 모르겠지만 육아휴직, 연차 , 칼퇴 등이 완전 자유롭다고 합니다 위치도 좋고 가기만하면 공기업중에는 좋은 것 같습니다 문과시니까 해당분야로 직무기술서 찾으시면좀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 하하늘다리22Aggreko global코이사 ∙ 채택률 93%
채택된 답변
지인중에 현직자가 있으나 사회복지학을전공하여 오는곳이 아니고 일반적인 사무직들이 많이 오나.. 비추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고인물들이 너무 많고 관급업무가 많은데 보통 계약직 2년하고 끝이라고 하네요
- 물물고기123대림코퍼레이션코상무 ∙ 채택률 81%
각종 사회복지 및 급여, 사회서비스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정책 연구를 수행하는 기관! 이라고 한 문장으로 정의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기업 직무 기술서가 각 기업별로 있을텐데, 꼼꼼히 읽어보시면서 나의 역량과 일치하는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신다면 것이 지원자님께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잡알리오’, ‘공준모’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관련 공기업에 대한 설명, 면접 후기들을 찾아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늘 파이팅입니다~!
- 환환경챙김지방공공기관코부사장 ∙ 채택률 84%
공공기관에 관한 정보는 잡알리오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지원하시려는 기관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최근 3개년 이상의 채용현황과 주요사업에 대한 이력을 파악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누슽대림코퍼레이션코상무 ∙ 채택률 76%우선 공기업 직무 기술서를 참고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사회보장정보원은 보건복지 분야 기관입니다. 공기업이다 보니 육아휴직, 연차 , 칼퇴 등을 보장해줍니다. 공기업에서는 직접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ncs사이트 또는 dart를 보시는 걸 적극 추천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중고신입 이직 조언
지방 중견기업 자동차부품 QA팀에서 1년째 재직중입니다. 간단한 스펙만 말씀드리면 학점 3.5, 오픽 AL, 토스 lv.7, 품질경영기사 이게 다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업무는 해외 고객사 시스템 감사(vda 6.3) 대응, 협력업체 평가(sqe), 고객사 warranty 집계 및 월별 추이 분석, 인증심사 대응(IATF 16949, ISO 14001, 50001, 45001, 22163, 정보보안), 내부감사(pcpa) 이렇게 있습니다. 좀 더 규모가 큰 곳에서 일하고 싶은 곳에서 일하고 싶어 이직 준비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요즘 중고신입이 예전처럼 우대하는 추세도 아닌 것 같고, 관세이슈로 소규모로 뽑는 트렌드여서 자동차 말고도 로봇, 방산, 반도체 등 다른 업종으로도 준비하고 싶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업무들이 현업에서 어느 직무와 어떻게 써먹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현재 위치에서 어떤 부분을 보완하고 추가로 준비해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Q. 공기업 준비 질문
1. 사범대 졸업해서 비전공자로서 공기업 사무직 서류 전형 준비가 어렵습니다. 경제, 법 교육 전공이어서 아예 직종과 관련 없는건 아닌데 막상 서류 작성하려고 직무기술서 보면 쓸 거리가 없습니다. 학원 강사로 1년8개월 근무했는데 행정업무가 다행이 많았어서 의사소통능력, 갈등해결, 열정적으로 일한 경험과같은 자소서 문항은 커버칠 수 있는데 전공 지식에 대한 부분이 약해서 이 부분을 보완하고 싶습니당 ㅠㅠ 졸업해서 부전공도 못하는데 직무교육이라도 몇개 들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공모전, 서포터즈같은 대외활동을 한 적이 없어서 이제라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2. 생계로 인해 아르바이트를 할 수밖에 없는데 인턴을 준비해야할지 아니면 기존에 하던 아르바이트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3. 컴활1급, 토익, 한국사는 갖췄는데 SOC 계열 공기업과 에너지 공기업의 사무직 지원하려니 기업 분석, NCS, 전공 준비 방향 잡기 어려웠습니다. 컨설팅 받아보는거 추천하시나요?
Q. 해운기업 직무에 대한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만 25살 여자 신입 지원자입니다. 무역학과를 졸업했고 오픽 IH, 토익 835점 보유하고있습니다. 해운기업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요. 뷰티에 관심이 많다보니 뷰티업계 마케팅 혹은 md 희망했지만, 공백기가 길어져 무역회사에서 경력을 쌓으려고 합니다. 현재 무역관련해선 스펙이 없습니다. 해운기업에서 어떤 직무를 선택해야 추후 대기업으로 이직할 때 용이할까요? 영업과 운항 직무 중 고민이 됩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